호랭면
김지안 지음 / 미디어창비 / 2023년 7월
평점 :
품절




미디어 창비 호랭면

여름!

여름 하면 생각나는 책들이 있는데요.

이번에 새로 나온 '호랭면' 여름 하면 생각나는 도서가 같아요.

이름부터 독특한 호랭면!

호랑이로 만든 요리인가?

호랑이가 먹는 요리인가?

호랑이가 만들어주는 요리인가?

여러 상상을 하게 되는 제목이에요.

우리나라 전통 전래동화 느낌의 '호랭면' 아이들과 함께 봤어요.



너무 더워 냇가의 가재가 빨갛게 익었다던 어느 여름 .

동갑내기 친구 김낭자, 이도령, 박도령은 신비한 얼음을 찾아 구범폭포로 향한다.

구불구불한 강을 건너고 뾰족뾰족한 산을 넘어 한참을 걷던 아이들은 위험에 빠진 고양이를 구해주고,

고양이의 안내를 받아 전설의 구범폭포에 도착한다.

눈앞에는 얼음 동동 띄운 시원한 육수에 쫄깃한 면발이 가득 담긴 냉면 폭포와 신비의 얼음을 보며 맛있게 냉면을 먹던 그때,

냉면의 주인인 집채만 호랑이가 나타나 자신의 냉면을 먹은 아이들을 잡아먹겠다고 위협한다.

과연 아이들은 무서운 호랑이를 피할 있을까요?



 

아이들과 함께 독후 활동으로 각자 냉면을 그려보기로 했어요.

색연필, 도장 등을 이용해서 각자 자신만의 냉면을 그리는 아이들!ㅋㅋ

도장을 찍어놓고 화려하고 이쁜 냉면이라면서 동생에게 자랑하는 첫째의 냉면!

보라색의 냉면에 캐릭터 도장을 잔뜩 찍어 놓고 보라 냉면이라고 말하는 둘째의 냉면까지

아이들의 냉면이 그다지 맛있어 보이지는 않지만 나름 기발한 냉면을 그렸어요.



더운 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요리가 바로 냉면인데요.

저희도 아이들부터 저희 부부까지 냉면을 너무 좋아해요.

특히 외할머니표 냉면은 가족이 가장 좋아하는 냉면이에요.

아이들과 책을 함께 보고 나니 아이들이 할머니 냉면 먹고 싶다고 했어요.

호랭면을 보고 아이들에게 호랭면은 무슨 맛일 같냐고 물어봤어요.

첫째는 호랭면은 할머니가 만들어주신 냉면 맛일 같다고 말하더라고요.

할머니 냉면을 좋아하는 첫째! ㅋㅋㅋ

둘째는 초코맛이 나는 냉면을 말했어요.ㅋㅋ

초코를 좋아해서 초코 냉면을 말하는 둘째!

.. 초코맛 냉면... ... 그냥 상상만 하는 걸로.. ㅋㅋㅋ

저는 호랭면은 왠지 자연 속에 있는 냉면이라 평양냉면 같은 맑은 육수의 슴슴한 맛일 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호랭면 먹으면 호랑이처럼 기운 펄펄~ ! 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요즘 세상도 흉흉하고 날씨도 진짜 찜질방처럼 마냥 더운 날씨라서 사람들이 많이 지치고 힘들어하는데요.

이런 호랭면 그릇 같이 함께 먹으면서 조금이라도 시원한 상상과 함께 여름을 보냈으면 좋겠어요



#서평 #미디어창비 #창비 #김지안 #호랭면 #여름그림책 #냉면그림책 #창작그림책 #호랑이 #그림책추천 #어린이그림책 #유아그림책 #책육아 #육아맘 #투들맘 #티키타카형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