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곤충책
한영식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선북스 진선북스 쉬운 곤충

아가 시절부터 겁도 없이 곤충을 덥석덥석 잡아서 관찰했던 둘째 타카!

아가 시절에는 뭣도 모르는 아가라서 그런가 보다... 했거든요.

그런데!!!

5살이 지금도 9 엉아는 많아서 근처도 가는 둘째는 덥석덥석 곤충을 잡아요.ㅋㅋ

덕분에 첫째는 둘째가 잡아온 곤충 관찰을 하고 있어요.ㅋㅋ

이런 아이들을 위해 쉽게 곤충들에 대해 배우고 관찰하는 도움이 되도록 쉬운 곤충 함께 봤어요.

쉽게 배우고, 쉽게 찾고, 쉽게 관찰하는 번째 곤충 도감

쉬운 곤충



'쉬운 곤충 ' 주변에서 흔히 만나는 766종의 곤충 정보를 알기 쉽게 담아낸 책이에요.

곤충이 나타나는 시기에 따라 , 여름, 가을, 겨울의 계절별로 구분하고 계절별로 나타나는 곤충들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어요.

곤충의 이름, 과명, 크기, 먹이, 서식지, 이름의 유래 등을 한눈에 파악할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곤충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와 간단한 글로 곤충에 대해 쉽게 있고,

곤충 연구가인 저자가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곤충의 전체적인 생김새와 암컷, 수컷, , 애벌레, 번데기

형태와 생태 특징을 자세하고 실감 나게 관찰할 있어요

계절별로 아이들이 꼽는 곤충 종류 소개해 볼게요

봄에 만나는 곤충

겨우내 움츠렸던 곤충들이 깨어나는 계절이죠!

봄에 활동하는 곤충이 무려 212종이나 된다고 더라고요.

그중에서 저희 아이들이 가장 많이 봤던 곤충이 바로 딱정벌레, 무당벌레, , 나비였어요.

무당벌레 하면 검은색과 빨간색이 주로 떠오르는데요.

요즘에는 그런 색의 무당벌레보다는 주황색의 무당벌레가 많더라고요.

책을 통해서 저희가 평소 많이 봤던 바로 무당벌레가 있었어요.

무당벌레와 노는 좋아하는 둘째가 엄청 반가워했어요


여름에 만나는 곤충

더워지는 여름! 여름이 아마도 곤충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계절 같은데요.

특히 여름 하면 떠오르는 대표 곤충? 벌레? 바로 모기!!!

정말.. 제일 싫은 벌레 중에 하나에요.

여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들이 많이 나와요.

물방개, 사슴벌레, 반딧불이!

사슴벌레는 실제로 저희 아이들이 애벌레부터 번데기, 성충이 때까지 키워본 경험도 있고요.

반딧불이의 경우 서울에 살기에 보기 엄청 힘들지만 할머니 댁은 시골이라서 종종 있는 경험도 해봤었어요.

정말이지 반딧불이는 어른이 제가 봐도 빛이 나는 곤충이라는 정말 놀랍고 신기한 곤충이에요


가을에 만나는 곤충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계절인데요. 과연 곤충들도 가을에 살을 찌울까요?ㅋㅋ

가을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곤충이 바로 잠자리와 메뚜기에요.

할머니 댁에 가면 많이 있는 곤충인데요.

논에서 많이 잡을 수도 있는 곤충이고, 가을의 계절이 선선하고 나들이하기 정말 좋아서

아이들이 가을에 놀러 다니면서 곤충 관찰하는 엄청 좋아해요.

잠자리도 종류가 엄청 많은데.. 최근에는 환경 탓인지 잠자리도 많이 없어진 같고..

다양한 잠자리를 보기 힘들더라고요

겨울에 만나는 곤충

가장 추운 계절인 겨울!

겨울에는 동물들도 겨울잠을 자고 활동을 멈추는데요.

곤충들 역시 추운 겨울을 이겨내기 위해 다양한 겨울나기를 한데요.

겨울도 32종의 곤충이 있었다니 마냥 놀랍더라고요.ㅋㅋ

사슴벌레의 경우 유충으로 나무속에서 겨울을 나고

아이들이 제일 처음 봤을 사슴벌레 새끼 아니냐고 물었던 집게벌레도 겨울 곤충이고,

흰개미도 겨울을 나는 겨울에 있는 곤충이더라고요.

책을 보니 정말 계절별로 다양한 곤충들을 만나볼 있었어요.

우리나라가 사계절이 있는 나라이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환경 오염으로 앞으로는 여름, 겨울만 있는 계절이 있다고 하는데요. 걱정이 되더라고요.

아이들과 쉬운 곤충 책을 함께 야간 산책도 가고, 공원 산책도 다니면서 곤충 관찰을 했는데요.

책을 봐서 그런지 아이들이 세심하게 보고, 책을 통해서 얻을 지식들을 방출했어요.ㅋㅋㅋ

물론 둘째의 경우 짤막한 지식이거나 틀린 것도 있었지만

자기들이 곤충 공부를 했고, 비슷한 곤충을 찾았을 지식을 꺼내서 얘기할 있다는 것이 마냥 기특했어요

#서평 #진선북스 #진선BOOKS #쉬운곤충책 #한영식 #생태 #리뷰어스클럽 #초등곤충책 #곤충사진책 #곤충책 #어린이곤충책 #책육아 #곤충 #생태사진책 #생태책 #자연곤충책 #티키타카형제 #곤충채집 #곤충관찰 #자연관찰 #육아일기 #곤충실사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