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코딱지 코지 웅진 우리그림책 95
허정윤 지음 / 웅진주니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웅진주니어 나는야 코딱지 코지

손가락을 부르는 치명적인 코딱지의 속삭임!

코딱지가 자꾸만 밖으로 나가고 싶어서 손가락을 애타게 찾고 부르는 것이라면?

애원에 이겨, 우리의 손가락이 콧구멍으로 돌진한다는 작가의 앙증맞은 상상이 코딱지 코지 탄생의 시작이에요.

우리 몸에서 코딱지만큼 궁금하고 만만한 대상이 있을까요?

손만 뻗으면 금세 닿을 위치에 있는 콧구멍은 손가락이 들어가기에 좋은 크기와 깊이까지.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손가락을 불러 댄다.

'나는야 코딱지 코지' 이런 일상의 경험들을 특별한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작은 콧구멍 속에 코딱지들이 모여 사는 마을이 있다니 생각만으로도 웃음이 나오는데

우리 코딱지를 튕겨 내고 시원해할 코딱지들이 바깥세상으로의 여행을 기대하며 환호성을 지른다니.

물컹 물컹 끈적끈적, 작고 성가시게만 보였던 코딱지들의 반전이 시작됩니다.



첫째 어릴 적 '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 코지', '첫눈을 기다리는 코딱지 코지'까지 코딱지 코지 시리즈 너무 재미있게 봤는데요.

순서상으로 보면 '나는 야 코딱지 코지'를 제일 먼저 봤었어야 했는데..ㅋㅋ



이젠 그 뒤를 이어 둘째에게 코지 시리즈를 보여주려고요.

안 그래도 요즘 손가락 콧구멍에 넣으면서 장난치기 좋아하는 둘째를 위한 그림책!

본인 코딱지 장난으로 가족들에게 '코딱지 묻혀~'라고 말하며 장난치는 둘째!ㅋㅋ

그런 둘째의 코딱지를 코지라고 상상하며 읽기에 재미있어하더라고요.

독서 후 점토를 이용해서 둘째만의 코지를 만들어 보기도 했는데.

역시 아이들에게 똥과 코딱지라는 주제는 마냥 좋아하고 재미있는 주제임을 다시 한번 느끼네요.^^

아이들과 코지 책 보면서 첫째는 어릴 적 읽었던 코지를.. 둘째에겐 새로운 코딱지의 세상을 상상할 수 있었어요.

#서평 #웅진주니어 #나는야코딱지코지 #코지 #코딱지코지 #코딱지코지시리즈 #코딱지 #책육아 #8세그림책 #4세그림책 #어린이그림책 #유아그림책 #티키타카형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