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안 보여요?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28
박규빈 지음 / 길벗어린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 어린이 보여요?

표지에 3D 안경이라도 쓴듯한 커다란 안경을 쓰고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는 두 아이가 나와요

아이들 눈에 세상은 ~ 신나는 놀이터!

어른들은 보여요?

어른들은 보이는 아이들만의 세상!

아이들의 눈에만 보이는 무궁무진한 상상의 세계를 가상 혈실 안경으로 재미있게 풀어낸 그림책이에요

미끄럼틀 그만! 이제 집에 가자!

하지만 어른들은 보여요?

여기는 브론토사우루스의 위라고요.

조금만 놀고 브론토사우루스를 타고 집에 갈게요.

만지지 말고 가만히 !

보여요?

여기는 공항이에요.

나는 지금 비행기를 조종하고 있어요.

아빠도 공짜로 태워 줄게요.


색연필로 그린 듯한 느낌의 그림이 또 색다르게 느껴지더라고요.

지금 저희 아이들도 저런 상상력으로 세상을 보고 있겠지요?

저도 어릴 적에는 저런 상상력으로 세상을 보며 놀았을 텐데...

지금은 지극히 현실적인 어른이 되어 버렸네요.

딱딱해진 뇌와 생각, 그리고 겪어 봤으니 안되는 거라고 말하지만 안 되는 것이 더 많은 위험해서 못하게 하는 게 많아진 요즘 세상에 사는 아이들!

어른들 위주의 세상이라서 아이들이 힘들게 살고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과 함께 각자가 생각하는 안경을 만들어 봤어요~

공룡 좋아하는 타카는 아직 그림 그리는 게 서툴러서 공룡 스티커를 붙여서 안경을 쓰면 온갖 공룡들이 나오는 안경을 만들었고요.

요즘 이름이 기억이 아니지만 어떤 캐릭터에 빠져있는 티키는 안경을 쓰는 본인이 요즘 한참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안경을 만들었어요.

저는 안경을 쓰면 세상에 신나서 웃고~좋아서 웃고~즐거워서 웃는~ 그런 사람들이 모습만 보이는 안경을 만들어 봤어요.

아이들이 만든 안경 저도 써보고 그때 그 시절로 잠시 돌아가 봅니다~^^

어른들과 아이들의 즐거운 상상 그림책으로 추천해요~^^

#서평 #길벗어린이 #왜안보여요? #왜안보여요 #아이들의시각 #어른들의시각 #8세그림책 #그림책 #어린이그림책 #초등학생그림책 #아이그림책 #말랑말랑한두뇌 #상상적시각 #책육아 #티키티카형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