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야? 동물!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21
오무라 토모코 지음, 고향옥 옮김 / 길벗어린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 이름과 특징, 그리고 숫자 1부터 50까지 배울 수 있는 그림책!

아이와 함께 봤어요~

길벗어린이무슨 일이야? 동물!

'어서 오세요. 여기는 줄의 끝입니다~'

도마뱀붙이, , 다람쥐, 거북 ...

동물 50마리가 줄로 있어요. 동물 친구들은 줄을 있는 걸까요?

대체 이건 무슨 줄일까요?

방귀 뀐 스컹크와~

뒤에서 기다리다 스컹크 방귀 냄새에 몸을 웅크린 아르마딜로~

좁으니까 앞으로 가라며 재촉하는 동물들~

앞에 어떤 동물이 있길래 앞으로 못 가고 뒤로 멀찌감치 떨어져 있는 양~

초식 동물을 사이에 두고 앞, 뒤로 서있는 육식 동물들까지!^^

줄 서서 기다리는 다양한 동물들의 각기 다른 상황과 표정을 관찰하는 재미가 있어요



'무슨 일이야? 동물!'을 아이들과 함께 보다 보니 다양한 동물들의 생김새와 이름도 익히고,

여러 종류의 동물들의 크기 비교도 가능하더라고요.

보통 각각의 동물들을 봐왔었기에 한자리에 모아서 놓지 않았기에 크기 비교가 힘들었는데요.

이렇게 길게~~~한 줄로 세워 놓고 보니 크기 비교를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줄을 서서 기다리면서 동물들마다 지루함을 이겨내기 위해 하는 특징들도 다 제각각으로 보는 재미가 있었고,

학교, 어린이집 생활하면서 저희 아이들도 순서, 질서라는 걸 배우고 몸소 겪게 되는데요.

책을 통해서 줄 서서 기다리는 질서와 순서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어요.



책 보면서 집에 있는 동물 피규어들 갖고 와서 길게 길게 줄도 세워보고~ㅋㅋ

동물의 꼬리만 보고 어떤 동물일지 상상하며 맞춰 보기도 하고~

50마리의 개성 넘치는 동물들 관찰은 물론 1부터 50까지의 숫자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신개념 그림책!ㅋㅋ

어른인 제가 보기에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그림책이었네요~^^

저도 저 줄 서고 싶어요~^^

#서평 #길벗어린이 #무슨일이야?동물! #무슨일이야동물 #무슨일이야? #4세그림책 #그림책 #책육아 #티키타카형제 #동물그림책 #오무라도모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