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로봇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1
스튜디오 아이레 지음 / 국일아이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무엇을 준비하고 어떤 역량을 키워야 하는지 고민하는

학생, 학부모를 위한 초등 직업체험 학습 만화

국일아이 ▶ Job? 나는 로봇 전문가가 될 거야!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아이들!

세계경제포럼인 다보스포럼에서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들의 65%는 현재 존재하지 않는 일자리를 갖게 될 것이라고 했는데요.

10년 후 아이가 어떤 일을 하며 살아갈지 책을 통해서 미래의 직업 체험을 해보기로 했어요

Job? 나는 로봇 전문가가 될 거야!에서는 로봇 관련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하고

그들이 어떤 일들을 하고 있는지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기존에 저희가 알고 있는 로봇 관련 직업 보다 종류가 더 많더라고요~

로봇 관련 전문가들 중에서도 데니스 홍은 정말 유명해서 예전부터 알고 있던 분이었는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뒷부분에는 위크지가 있어서 앞에서 익힌 내용들을 복습할 수 있어요

지금도 상점에는 무인으로 운영이 되거나,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하는 방법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이들의 미래에는 로봇 관련 직업이 더 많아질 것 같아요.

평소 자동차를 좋아하는 티키!

자동차를 좋아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로봇이 자동차를 조립하는 과정도 보게 되었고,

로봇을 만든다는 것에 대해 관심을 보였는데요.

생각보다 로봇 관련 직업들이 많이 있었고,

티키가 어른이 됐을 시기에는 아마 거의 모든 일은 로봇들이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영화에서 로봇 관련 내용들을 그저 영화로만 생각하며 봤던 내용들이

머지않아 현실이 되고, 지금도 어딘가에서는 많은 로봇들이 개발되고 있을 것 같네요.

아이가 아직은 어려서 직업이라는 말이 크게 와닿진 않겠지만, 책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해 배우고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 같아요.

#서평 #국일아이 #나는로봇전문가가될거야 #job #job?나는로봇전문가가될거야 #초등책육아 #책육아 #8세도서 #티키타카형제 #직업체험만화책 #직업체험만화 #직업체험학습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