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켜라! 슈퍼 재활용 우주 비행선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루스 퀘일 지음, 제즈 투야 그림, 김현희 옮김 / 사파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를 지켜라!

슈퍼 재활용 우주 비행선


비상! 비상! 어마어마한 유성체가 곧 지구로 떨어진대요.

하지만 우주 기지에는 최신형 우주복도,

당장 출동할 우주 비행선도 없어요

인터넷 쇼핑을 좋아하는 게리 대장은 필요한 것이 있을 때마다

새로운 물건을 재빨리 주문했어요

과연 지구는 무사할 수 있을까요?

우주 비행사 수지 대원!

어느 날 지구 본부로부터 외계인들이 우주 기지로 향하고 있으니 준비하라는 연락을 받아요.

하지만 우주 기지에는 외계인을 대응할 그 어떤 것도 없었어요.

그래서 게리 대장에서 말했지만 게리 대장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을 했어요

하지만 매번 잘못 주문한 탓에 쓸모없는 물건들만 쌓여갔지요

이런 상황에서 수지 대원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어떻게 지구를 지키는지 함께 출동~

책을 보면 지구에 버려지는 쓰레기 문제를 떠올릴 수 있어요

쉽게 사고 쉽게 버리고, 대충 버리고, 마구 버려지는 쓰레기들!

외계인이나 유성이 무서운 게 아니라 이런 환경 오염이 더 큰 무서움일 듯해요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면서 수지 대장처럼 지구를 구하기 위해 우리가 어떤 일을 해야 할지 생각하게 되었어요

집에 있던 페트병을 이용해서 만든 우주선인데요.

물고기 모양 같은데 물고기처럼 우주에서도 슝슝 헤엄치며 잘나가라고 만들었다네요~^^

그리고 블록으로 만든 다기능 우주선까지! ㅋ

아이와 독후 활동도 해봤어요

무조건 새것만 사려고 하고 수지 대장의 의견을 무시하면서 안된다고만 하는 게리 대장을 보면서

부모로서 아이의 말에 귀 기울여 주고,

아이의 상상력과 호기심에 함께 공감해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린아이라고 해서 무시하거나 잘 안될 거라는 부정적인 생각과 말투는 정말 안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