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없는 책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54
레미 쿠르종 지음, 이성엽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펼칠 때마다 새로운 생각이 떠오를 거야.

아무것도 없는 책 / 주니어RHK


아이들에게 책 육아를 하면서 책의 제목을 보고

책의 내용을 보고, 책의 그림을 보는 등..

책의 다양한 면을 함께 보며 책 육아를 했는데요

제목이 범상치 않는 책이 있어서 함께 보게 되었어요

"아무것도 없는 책"

빨간색 표지에 금색으로 쓰인 제목!

응? 아무것도 없어?

그럼.. 이게 책인가? 스케치북이지?ㅋㅋ

여튼 제목 하나 만으로도 여러 생각과 상상을 하게 만드는 책이더라고요

티키에게도 보여주니 응?

왜 아무것도 없는 거지?라고 묻더라고요

할아버지가 손녀 알리시아에게 책 한 권을 물려줘요.

책을 펼쳐본 알리시아는 온통 흰 종이뿐인 책을 보면서 당황하는데요.

아무것도 없는 책이 가진 비밀을 들려주는 할아버지!

아무것도 없는 책으로 인해 알리시아의 인생은 새로워지는데...

책에 티끌 하나 묻지 않도록 조심하고, 직접 손을 움직여 책장을 하나하나 넘기고,

그 안에 단서를 찾아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알리시아와 할아버지의 아무것도 없는 책!

이런 면에서 저와 비슷한 점이 있더라고요.

저는 그림책, 동화책, 만화책 등.. 나름 제가 좋아하는 책들을 수집하고 곱게 잘 간직하고 있는데요

종이책을 보고 아끼면서 종이책만의 매력을 느끼는 그런 점!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적 매력이 주는 그럼 감성!

그리고 책을 보면서 틀안에서만 생각하고 상상하는 제한적임이 아닌 무한 상상과 생각을 할 수 있고,

뭔가 여백의 미를 느끼며 여유 있는 상상과 생각을 할 수 있다는 점들이

이 책의 매력인 것 같아요.

비록 티키를 보여주기 위한 책이었지만 이 책은 어른들이 봐도 좋을만한 책인 듯하더라고요

복잡하고 굳어버린 어른들의 머릿속을 뭔가 트게 해줄 수 있는 책 같았어요

티키는 아무것도 없는 책의 페이지를 보더니 연필이 생각 난다네요~ㅋㅋ

뭔가 막 그리고 싶어진다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