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식물 사전 - 재미있는 식물의 세계로 떠나요!
테레자 넴초바 지음, 토마시 페르니츠키 그림, 신소희 옮김, 김진옥 감수 / 북스토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랑 공원이나 나들이하다 보면 주변에 보이는 식물들이 참 많아요~

그럴 때마다 아이들이 뭐냐고 물어보곤 하는데요.

솔직히 자주 보는 식물도 있지만, 생소한 식물들도 있고...

자주 보건 생소하건 이름 모르기는 마찬가지지 많이..^^;;;

그래서 아이와 함께 식물들에 대해서 좀 알아보기로 했어요

이왕이면 큰 그림책으로~ㅋㅋㅋ

신기한 식물 사전은 빅 북이에요~

큼직큼직한 그림책이어서 아이들이 왠지 더 좋아하더라고요^^

"신기한 식물 사전"은 세계에서 유명하거나 가장 흥미로운 수백 가지 식물들에 대해 소개하고 있어요

식물들을 어떻게 분류하는지, 버섯류와 여러 놀라운 식물들에 대해 알 수 있어요

생생하고 실감 나는 색감의 일러스트로 아이들이 그림을 보면서도 충분히 식물에 대해 관찰할 수 있고요

설명도 쉽게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어요

침엽수, 낙엽수, 관목, 야자나무, 선인장, 다육이, 기생식물, 식충식물, 덩굴식물, 늪지 식물, 초원 식물,

독이 있는 식물, 허브, 향신료, 채소, 과일까지 아주 다양하고 많은 양의 식물들을 볼 수 있어요

티키가 제일 관심 있어 하는 식물은 바로 선인장과 다육식물, 독이 있는 식물과 식충식물이에요

마트에 가도 가장 많이 보고 사고 싶어 하는 게 바로 식충 식물이었거든요^^

최근에는 버섯을 잘 찾아다니고 있어요

버섯을 찾으면 독이 있는지 없는지 이름이 뭔지도 궁금해하더라고요

목이버섯도 기존에는 모기버섯으로 알고 있던 아이라 곤충 모기와도 관련이 있다고 생각했답니다.ㅋㅋ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 바로 향신료인 바닐라 식물관도 관련 있다는 것도 배우고,

토마토가 과일이 아닌 채소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지요~^^

기존에는 그냥 아이가 관심 있어 하는 식물들을 보는 데에만 그치거나

이름을 아는 식물들은 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배우는 게 다였거든요~

그런데 신기한 식물 사전 책 덕분에 식물에 대해 관심이 더 많아지고,

혼자서도 책을 보면서 식물에 대해 배워가더라고요~ㅋㅋ

언제 가는 나들이 갔다 그곳에 있는 식물들을 관찰하면서 책에서 봤던 식물 같다고 좋아하더라고요

이젠 바깥에서 땅에 떨어진 식물 보면 주워 오려고 하는 저희 아이!ㅋㅋㅋㅋ

이거 좋은거죠?ㅋㅋㅋㅋ

식물에 관심이 있거나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식물에 대해 배우고 싶은 아이들이 볼만한 책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