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정말 신기한 용 백과사전 정말정말 신기한 백과사전
페더리카 마그린 지음, 란그 언너 그림, 김지연 옮김 / 별글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이나 아이들이나 용에 대해 궁금해하고

보고 싶어 하고, 상상하고, 만화로도 많이 접했던 전설의 용!

정말 정말 신기한 용 백과사전은 이탈리아 대표 어린이 백과사전 시리즈로 신화와 전설 속 용 이야기,

입맛부터 성격, 길들이는 방법까지 전 세계 모든 용들에 대해 나와 있어요

그 시리즈의 첫 번째 바로 용!

서양부터 동양의 신화, 전설에 나오는 대표적인 용에 대해 나와 있는 용 백과사전

아이가 용을 만나 용과 공존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와 팁을 알려줘요

평소 용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이 나와 있어서 마치 실제 용이 생존해 있는 듯한 착각이 생기더라고요^^

자~ 그럼 세계 각국의 대표적인 용에 대해 알아볼까요?^^

서양의 용

서양의 용들은 보통 날개가 거대해요

네 발로 걸어 다니면서 입으로 불을 내뿜지요

인상 깊었던 용 몇 마리 소개해 볼게요

조모크 : 용처럼 생겼지만 자연의 신령으로, 식물과 동물을 보호하는 일을 해요

인간이나 다른 생명체가 망가뜨리거나 다치게 한 자연을 치료하고 다시 만들며, 살려내는 능력도 있어요.

자연환경이 많이 훼손되고 있는 지금 조모크 같은 용이 실제 있다면 정말 좋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조모크야 말로 지금 가장 필요한 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린드부름 : 전설의 영웅 시구르드에게 공격을 당해 사라진 사악한 용 파프니르가 바로 린드부름이었다고 해요.

북유럽 신화 속 파프니르와 같은 몇몇 용의 피는 인간을 죽지 않게 해준다고 해요.

인간에겐 린드부름이 불로장생의 용이네요.

동양의 용

동양의 용은 서양의 용과 대체로 비슷한 모습이지만, 동양의 용은 보통 날개가 없고 몸이 더 길어요

똑똑하고 지혜로운 동양의 용은 인간과 깊은 관계를 맺고 있어요

나가 : 일반적인 용과는 달리 반은 인간, 반은 뱀의 모습을 한 용이에요

자연을 수호하는 용으로, 연못, 호수, 강을 지켜요

특별한 능력은 죽지 않는 것이랍니다

나가는 동양에서 자연을 지키는 그런 용이네요.

반은 뱀, 반은 인간이라는 게 살짝 섬뜩하기도 하네요

이무기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용

긴 수염이 특징이에요

똑똑하고 친구한 성격이고, 사람을 좋아해서 크고 작은 부탁이나 소원을 들어주어요.

손에 여의주라는 푸른빛이 도는 영묘한 구슬을 들고 있어요.

아~~이무기를 만나서 소원을 빌어보고 싶네요^^

이무기는 그냥 뱀일 줄 알았는데 이무기도 용에 속하는 건 이번에 알았네요.ㅋㅋ

: 일본의 전설적인 용인 류는 날개가 없고 긴 몸에 긴 발톱이 있으며,

공기의 흐름을 타고 날아요.

드래곤볼을 즐겨 봤던 저는 류가 드래곤볼 속에 나오는 그 용인 듯싶어요.

그런데 류는 대부분이 해를 끼치고 난폭한 성격이라고 하네요

특별한 용

특별한 용들은 이상하고 신비로우며, 일반적인 용이 모습이 아닐 뿐 아니라,

오히려 수탉이나 캥거루처럼 우리에게 익숙한 동물의 모습과 더욱 닮아있지요

타라스카 : 프랑스 남부 지역에 사는 죽음과 파괴를 상징하는 용으로

거대한 몸집에 거북이처럼 단단하고 가시가 돋친 등껍질, 악아와 뱀의 꼬리를 합한 길고 강력한 꼬리,

튼튼한 네 개의 다리와 위협적인 사자의 주둥이를 가지고 있어요.

타라스카를 보니 저는 거북선이 생각나더라고요.ㅋㅋ

전혀 용스럽지 않는 외모의 특별한 용이네요

코카트리케 : 수탉 머리와 긴 도마뱀 꼬리, 그리고 두 갈래로 갈라진 혀가 특징

다리는 두 개이고 몸은 두꺼운 비늘로 덮여 있는 등 용의 특징도 있네요

단 한 번 눈을 마주치기만 해도 상대를 돌로 변하게 하고 숨을 쉬기만 해도 모든 동식물들의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특별한 용의 대부분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용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용들이 많았어요

용 길들이기

용의 서식지와 특징, 행동 또 원하는 것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해요

제일 먼저 큰 용기를 가져야 해요. 알아야 할 것도, 연습해야 할 것도, 조심해야 할 것도,

너무너무 많거든요

용의 구조, 피부, 알에서 용이 되기까지, 용 훈련시키기, 용을 위한 식단,

건강하고 튼튼한 용, 친구가 된 용, 용과 함께하는 비행 등

실제 용과 함께 공존하기 위한 다양한 노하우와 팁이 나와 있어요.

마치 반려견 키우기처럼 실제 용이 살아 있어서 용과 함께 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이 책 한 권이면 실제 용을 길들이고 함께 살아가는데 문제없겠단 생각과 함께

실제로 용이 있었으면 좋겠단 생각이 더욱 간절하게 들었어요~^^

신화나 상상 속으로 만 알고 있는 용!

이렇게 너무 자세하게 용에 대해 나와 있는 백과사전을 보니 실제 용이 존재하는 것 같고,

누군가가 실제로 이 많은 용들을 경험해 보고, 실제로 본 후 책을 만든 게 아닌가 싶더라고요^^

용에 대해 호기심이 있던 아이는 물론, 그저 상상 속 만화 속 동물로만 생각했던 부모인 저도

다시금 용에 대한 다양한 상상과 함께 실감 나게 용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