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와 하늘을 나는 고래 생각말랑 그림책
레베카 구거 외 지음, 루이제 옮김 / 에듀앤테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가 때부터 고래를 좋아했던 티키!

이번엔 생각 말랑 그림책으로 티키가 좋아하는 고래와 즐거운 상상 여행을 떠나볼까 해요

" 이다와 하늘을 나는 고래 "

해와 달 그리고 별 너머엔 무엇이 있을까?

이다는 끊임없이 중요한 질문에 대해 생각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 밤, 하늘을 나는 고래가 이다를 깨웠어요

이다는 고래의 등을 타고 놀라운 여행을 떠났어요

궁금한 게 많은 아이 이다는 하늘을 나는 고래와 함께 위, 아래가 뒤죽박죽 섞인 곳,

초록빛으로 가득한 곳, 거친 폭풍도 만나는 등 여행하며 많은 얘기를 나눠요.

함께 여행하면서 서로에 대한 우정도 확인하고,

세상을 보는 새로운 관점과 외로움이라는 감정,

그리고 세상 모든 것은 성장한다는 사실,

사물을 제대로 보려면 가끔은 거꾸로 봐야 한다는 것과

친구는 서로를 보지 못할 때도 늘 가까이 있다는 것들을 배워요

티키도 책을 보면서 평소 좋아하는 고래가..

그것도 엄청 큰.. 하늘을 나는 고래를 보면서 즐거운 상상을 할 수 있었어요

제가 티키에게 저렇게 크고 하늘은 나는 고래가 티키에게 같이 여행 가자고 오면 어떻게 할 거냐고 물었어요

바로 좋아할 줄 알았는데..

엄마, 아빠를 떠나 고래와 여행을 단둘이 간다고 생각하니 선뜻 좋다고 말을 못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티키에게 고래가 아무 때나 오는 게 아니라며..ㅋㅋ

고래가 같이 여행 가자고 오면 가서 신나게 여행하고 엄마, 아빠에게 여행 얘기를 해달라고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