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하늘말나리야 - 아동용, 중학교 국어교과서 수록도서 책읽는 가족 1
이금이 글, 송진헌 그림 / 푸른책들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난 우리반선생님께 너도하늘말나리야를 추천받고읽었다.남호섭선생님의 너도하늘말나리아를 너무감동적이고재미있게읽었다.미르는 엄마와 아빠의 이혼으로 인해 아픔을 겪는다. 무엇 하나 부족한 것 없던 자존심 강한 아이에게 아빠의 빈 자리는 충격으로 다가온다. 미르는 차갑고 이기적인 아이로 변한다. 
소희는 할머니와 단 둘이 살지만, 할머니마저 병환으로 앓아눕게 된다. 어린 소희가 할머니를 대신해 시골에서 해야 할  많은 일들을 감당해 나가며, 제 할 일도 잘 해 나간다.난소희의이런점을본받고싶다~ 하지만, 가슴 속에는 어린 소희가 감당해 냈던 만큼의 삶의 부담이 소희를 짓누르고 있다. 소희는 힘겹지만 글쓰기를 통해 버텨낸다. 
바우는 말을 않는다. 엄마가 돌아가신 후 말할 상대를 잃어버린 바우는 세상과도 단절이다. 영문을 모르는 아빠가 바우를 때리기도 하고 윽박도 질러 보지만, 바우는 그럴수록 세상과 더욱 멀어진다. 미르의 장래희망은 패션 디자이너인다. 미르는 부모님의 이호능로 시골로 오게 되었다. 그곳에서 또래인 소희와 바우를 보게 된다.
미르는 시골 아이들과 지내는 것을 못마땅하게 여기고, 엄마께 버릇없게 굴지만, 엄마는 참는다. 소희는 엄마, 아빠가 안계시고 할머니와 산다.그런데 할머니도 병이있다 바우는 엄마가 돌아가시고 마을 회장인 아빠랑 같이 산다.내가 만약 바우나미르나소희가 된다면 매일같이울고 우울병에 걸릴것같다.난 이글을보고 아빠와 엄마에게 더잘해야겠다는 생각이든다~

                                                                            -이상 안진경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