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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살표 코딩 3 - 화살표를 따라가며 패턴을 익히는 ㅣ 헬로! CT 13
맥스 웨인라이트 지음, 김현철 옮김 / 길벗어린이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이제 코딩이 만만하지? - 화살표 코딩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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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살표 코딩 1편>>
몇 가지 언플러그드 활동, 프로그래밍 언어인 로고, 스크래치로 코딩의 기본 개념 알기
<<화살표 코딩 2편>>
로고, 스크래치를 사용하여 다양한 도형과 패턴, 음악 연주 등을 해보고
재미있는 게임도 직접 코딩으로 만들어 본다.
루프, 출력, 변수라는 코딩의 핵심 개념을 배운다.
<<화살표 코딩 3편>>
한 단계 레벨 업!!!
스크래치(Scratch)와 파이선(Python)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본격적으로 활용하여 코딩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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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살표 코딩 1,2,를 통해 기본적으로 코딩을 이해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 봤다면,
화살표 코딩 3에서는 레업업 되어 스크래치와 파이선 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본격적으로 활용해보게 된다.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화살표 코딩의 이름처럼
화살표를 하나하나 잘 따라하다보면
잘 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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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살표 코딩 1,2,를 통해 기본적으로 코딩을 이해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 봤다면,
화살표 코딩 3에서는 레업업 되어 스크래치와 파이선 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본격적으로 활용해보게 된다.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화살표 코딩의 이름처럼
화살표를 하나하나 잘 따라하다보면
잘 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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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 이라면을 이용해서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
바로, 퀴즈 게임을 만들 수 있다.
만약...이라면 어느정도 이해했다면
바로 퀴즈 게임 만들기를 해보면
더 쉽고 정확하게 이해하고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만약 ...이라면을 끝냈다면
반대인 만약 ... 아니면을 배우면서 나이 맞히기 게임도 만들 수 있다.
<<화살표 코딩 3권>>으로 오면서
레벨 업 되어 살짝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화살표만 따라 하나하나 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향상된 실력에 따라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것도
배우는 재미를 알게 해 주는 요소가 되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