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살표 코딩 3 - 화살표를 따라가며 패턴을 익히는 헬로! CT 13
맥스 웨인라이트 지음, 김현철 옮김 / 길벗어린이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이제 코딩이 만만하지? - 화살표 코딩3

 

 

<<화살표 코딩 1편>>
몇 가지 언플러그드 활동, 프로그래밍 언어인 로고, 스크래치로 코딩의 기본 개념 알기

<<화살표 코딩 2편>>
로고, 스크래치를 사용하여 다양한 도형과 패턴, 음악 연주 등을 해보고
재미있는 게임도 직접 코딩으로 만들어 본다.
루프, 출력, 변수라는 코딩의 핵심 개념을 배운다.

<<화살표 코딩 3편>>
한 단계 레벨 업!!!
스크래치(Scratch)와 파이선(Python)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본격적으로 활용하여 코딩을 한다.





 

 

 

화살표 코딩 1,2,를 통해 기본적으로 코딩을 이해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 봤다면,
화살표 코딩 3에서는 레업업 되어 스크래치와 파이선 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본격적으로 활용해보게 된다.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화살표 코딩의 이름처럼
화살표를 하나하나 잘 따라하다보면
잘 할 수 있게 된다.

 

 

 

화살표 코딩 1,2,를 통해 기본적으로 코딩을 이해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 봤다면,
화살표 코딩 3에서는 레업업 되어 스크래치와 파이선 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본격적으로 활용해보게 된다.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화살표 코딩의 이름처럼
화살표를 하나하나 잘 따라하다보면
잘 할 수 있게 된다.

 

 

 

 

만약 ... 이라면을 이용해서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
바로, 퀴즈 게임을 만들 수 있다.

만약...이라면 어느정도 이해했다면
바로 퀴즈 게임 만들기를 해보면
더 쉽고 정확하게 이해하고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만약 ...이라면을 끝냈다면
반대인 만약 ... 아니면을 배우면서 나이 맞히기 게임도 만들 수 있다.

<<화살표 코딩 3권>>으로 오면서
레벨 업 되어 살짝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화살표만 따라 하나하나 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향상된 실력에 따라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것도
배우는 재미를 알게 해 주는 요소가 되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