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 엉뚱하고 재미있는 11가지 상황에 따른 언어 예절, 1959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34
모리스 샌닥 지음, 세실 조슬린 그림, 이상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 완전 재미있고 기발한 언어예절 이야기! 

 

 

믿고 만나는 사람

믿고 사는 제품

믿고 보는 드라마??ㅎㅎ

 

등등 우리가 믿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무한한 애정을 보이죠..

모리스 샌닥의 작품이 저에게는 그런 거 같아요.

믿고 아이들과 함께 보는 그런 작품..

 

처음, 괴물들이 사는 나라로 모리스샌닥의 작품을 처음 만나고는

저와 아이들 모두 팬이 되었다죠..^^

괴물들이 사는 나라는 첫째, 둘째 모두 달달 외울정도로 읽어주었고,

책속의 괴물들처럼 춤도 춰봤다죠..^^;

 

좋아하는 모리스샌닥이 그린 작품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처음 책을 보고 뭐라고 말해야할지 말이 안나왔답니다.

 

왜냐면~~ 너무너무 기발하고 재미있어서요..ㅎㅎ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를 볼때는

책장을 한장 넘기고 아이와 이야기를 하고 다음장을 넘겨보세요..

그럼, 아이의 기발한 대답으로 웃음이 만발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는

 

엉뚱하고 재미있는 11가지 상황에 따른 언어 예절에 관한 책이에요.

유치원에서도 공공장소에서의 에티켓등등

여러가지 예절에 대해서 배우잖아요.

 

이럴때 이렇게 해야해의 설명이 아닌~

너무 재미있고 기발한 상황에 알맞은 말을 일러주는

즐거운 예절 안내서랍니다.

 

음~ 유치원에서 예절안내서로 사용하면

너무너무 좋을 거 같아요..^^

 

 

 

 

 

 

 

믿고 보는 모리스 샌닥의 작품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우리 아이의 이야기에도 귀기울여보세용..^^

 

 

 


 

 

 

상황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너무 갖고 싶었던 아기 코끼리를 집에 데려 가려는데~

신사 아저씨가 아기 코끼리에게 인사를 시키네요..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지누~~"안녕"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는 신사처럼 인사하는 걸요..

"처음 뵙겠습니다." ^^

 

지누의 안녕도 맞죠? ^^

 

아이의 처음 만났습니다 라고 인사하는 포즈가 너무 재미있고 멋졌나봐요..

아이들의 좋아하는 상황극 연출해주시네요..ㅎㅎ

머리에 모자를 쓰고 멋으면서 멋지게 인사하는 법을 함께 해 보았어요..^^

 

 

 

 

 

 

헉~~큰일이에요..

악당이 나타났어요..

그리고 무시무시한 소리를 하네요...

 

이럴 때 악당에게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ㅋㅋ 여기서 ~ 빵 터졌어요!!

 

정중하게 거절하는 걸요...^^;;

 

악당의 "네 머리에 구멍을 내줄까?'

"아니요, 괜찮습니다."

 

그렇죠.. 저런 제안은 정중하게 거절해야겠죠? ^^

 

 

 

 

 

 

공주님이 연 무도회에 갔는데~

곰 관현악단이 엄청나게 큰 소리로 연주하는 바람에 공주의 이야기가 잘 안들리네요..

 

이럴 때 공주에게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공주님이 연 무도회에 갔는데~

곰 관현악단이 엄청나게 큰 소리로 연주하는 바람에 공주의 이야기가 잘 안들리네요..

 

이럴 때 공주에게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모리스 샌닥의 작품을 좋아하고 그림을 참 좋아해요.

가만히 가만히~~ 아이와 책을 읽고 있다보면~

엄마, 웃고 있어, 엄마, 기분이 좋은가봐~~등의 이야기를 해요..

그림속의 아이의 얼굴을 유심히 봤나봐요..^^

 

그 후부터는 저도 인물들의 표정을 유심히 살펴보는데~

표정이 모두 살아 있더라구요..

표정으로 말을 해 주더라구요..

 

하나하나 살아있는 인물들의 표정을 만나는 재미도 있어요..^^

 

 

 

 

 

'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우리 아이 언어예절이 걱정된다고 무조건 다그치기 보다~

이렇게 재미나고 기발한 책을 함께 보면

아이는 자연스럽게 언어예절을 익히고

언어예절을 지키는 것이 얼마나 멋진 일인지 알게 될 거 같아요.

언어 예절에 대한  유치원 교재로 쓰면 참 좋을 거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