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35
모리스 샌닥 지음, 세실 조슬린 그림, 이상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예절을 저절로 배워요! 기발함이 넘치는 행동예절서!

 

 

믿고 만나는 모리스샌닥 작품!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는 언어예절에 대한 기발하고 재미있는 내용이였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는 행동예절에 대한

기발하고 재미있는 내용이에요..^^

 

어떻게 이런 상황에서 이런 대답을 할 수 있다는

 기발한 생각을 했을까~

생기넘치는 모리스 샌닥의 그림과 기발하고 창의적인 글에

여누,지누와 즐거운 시간을 가졌어요..^^

 

 

 

 

 

 

 

 

예절에 대한 이야기는 지루하다고요?

특히, 행동에 대한 예절을 하지말라고만 있다고요?

그러고보니, 우리는 아이들에게 하지말라는 말고, 안돼라는 말을 많이 하는 듯해요.

집에서 뛰면 안돼~ 너무 시끄럽게 소리지르면 안돼~등등

그러고 보니 부정의 말들이네요..

그런데, 이런 부정의 말들도 긍정의 말로 바꾸어서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어요.

 

집에서 뛰면 안돼는 집에서 뛰지 않는 것이 좋겠어. 좋지않을까?

밥먹기전에 손씻는게 좋겠지?~~~

 

이렇게 하려면 엄마는 이미 폭발 했을까요? ^^;;

엄마 폭발도 방지해주고, 아이와 재미있게 행동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상황에 알맞은 행동을 일러 주는 유쾌한 예절 안내서를 봐야겠어요.

 

 

 

 

 


 

 

 

 

상황~ 여기는 도서관이랍니다.

그런데, 갑자기 악당이 나타났어요.

악당이 도서관에서 책을 보고 있는 나를 끌고 간다네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누 - " 도와주세요!!! 안 갈거예요" 라고 소리 질러요.라고 하네요..^^;;

 

요즘 세상이 워낙 무서운 지라~

어린이집에서 위험한 상황에 대한 걸 많이 배웠나봐요..

그쵸, 모르는 사람이 나를 데려간다고 하면...

이렇게 소리지르고 도움을 요청해야죠..

 

지누 배운 걸 잘 기억하고 있죠?^^;

기발한 책의 내용인데, 지누의 현실적인 대답이 왠지 짠해지네요..

아이들 안전이 최고이긴 하죠...

 

 

 

 

 

 

 

 

그럼, 짠한 현실을 떠나~ 기발함과 재미로 무장해서 돌아온다면~~

 

살금살금 도서관을 나가요..

그렇죠..도서관에서는 소리지르고 뛰어다니면 안되겠죠??^^

 

당황한 악당의 표정이 너무 재미있네요..

 

"엄마, 악당도 도서관에서 살금살글 나가니까~ 나쁜 악당이 아닌 거 같아."라는 지누..^^

ㅎㅎ 그러네요.. 예의바른 악당인가봐요..^^

 

 

 

 

 

이번에는 해적이 되었어요..

보물을 열려고 하는데~ 점심을 먹으라고 하네요..

이럴때 어떻게 할까요?

 

지누..."잠깐만, 기다려주세요. 보물 가지고 갈께요.."

 

 

 

 

 

 

이번에는 해적이 되었어요..

보물을 열려고 하는데~ 점심을 먹으라고 하네요..

이럴때 어떻게 할까요?

 

지누..."잠깐만, 기다려주세요. 보물 가지고 갈께요.."

 

 

 

 

 

 

 

그리고, 놓치지 말고~ 꼭 그림도 자세히 보세요

얼굴에 미소가 절로 떠오를 거예요..^^

 

 

 

' 넌 이럴 때 어떻게 할래?'

재치와 기발함으로 똘똘 뭉친 행동예절서랍니다!!

 

예절 지키라고 이야기만 하기보다~

이렇게 재미있게 아이에게 알려주면 멋진 어린 신사숙녀가 될 거 같아요..^^

 

아이와 주거니 받거니~~~ 읽어보시기를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