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가 혹하는 이유 - 사회심리학이 조목조목 가르쳐주는 개소리 탐지의 정석
존 페트로첼리 지음, 안기순 옮김 / 오월구일 / 2021년 12월
평점 :

< 우리가 혹하는 이유 >
마케팅 문구는 단어 하나, 문장 하나 중요하다.
그 하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사람의 심리를 들었다놨다 현혹할 수도 있어서.
우리를 현혹하게 하는 많은 함정이 곁에 있다.
제대로 볼 줄 알아야 한다. 혹하지 말자!
와인 리뷰에서 소비자들을 현혹하게 하는 건
조금 더 지적 만족감을 주게 하는 문구인 것 같다.
책에서 나오는 비교 광고를 보았을 때
더 구입하고 싶은 게 그런 리뷰를 보유한 저렴한 와인이었다.
아, 이런. 당하지 않고 냉철한 시각으로 보고 싶었는데.
※ 리딩투데이 서평단으로 도서만을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