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은 쉽다! 8 : 물질과 화학 반응 과학은 쉽다! 8
김정훈 지음, 김혜령 그림 / 비룡소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형식의 유아 과학 전집에서 벗어나 설명이 좀 더 깊고 상세하면서도 삽화도 적절히 들어간 초등 아이가 처음 읽을만한 과학 책을 찾기란 쉽지 않았어요

시중에 유명한 초등 과학 전집은 초 저학년이 읽기에는 글밥도 많고 내용이 어려워보이더라구요

전집의 특성상 권수도 워낙 많고 다루는 내용이 방대해 아이가 부담을 느낄 듯 해

단행본이면서 시리즈로 나와 필요한 영역을 적절히 골라볼 수 있는 책이 필요했어요

이런 고민 중에 만난 초등 과학 입문서

과학이 쉽다 시리즈 만나보았는데요

그 중 8. 물질과 화학 반응

소개해드릴께요:)

[과학은 쉽다]

8. 물질과 화학 반응

김정훈 글/김혜령 그림

비룡소 출판

과학이 쉽다 시리즈의 뒷 표지에는

어떤 학년의 어떤 부분과 관련있는지 실어두어

초등 교과와 연계해 보기 좋아요

 

차례를 보면

대 주제와 소 주제루 구성되어있는데요

질문 형식과 상냥한 말투로

아이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아요

도입부는 만화로 시작해

새로운 지식을 대하는 부담을 덜고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재미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어요

 

글밥은 이 정도로 줄 간격이 넓은 편이라

초 저학년부터 보기에 부담이 적고

도표, 삽화등을 이용해 내용의 이해도를 높였답니다

각 대 주제가 끝나면

<더 알아보기> 코너에서

주제와 관련된 과학 상식이나 과학자를 다루고 있구요

 

대주제의 마무리로

<도전! 퀴즈왕> 코너에서 앞서 배운 지식을 되짚어 볼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마지막으로 <질문 있어요!> 에서는

한발 더 나아간 지식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과학이 쉽다 시리즈는 다양한 주제로 11권까지 나와있구요

앞으로도 쭉 출간 예정이라고해요

초등 교과의 개념을 더욱 단단하게 잡아줄 입문서이자 개념서이지만

교과 대비가 목적이 아니더라도

아이가 호기심을 가지는 주제가 있다면

깊이 있게 다루면서도

어렵지않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쉬운 과학책이 아닐까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아이와 살펴 본 후 소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