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마음 처방 : 걱정과 불안 편 어린이를 위한 마음 처방
펠리시티 브룩스 지음, 마르 페레로 그림, 송지혜 옮김 / 어스본코리아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은담남매와 그림책 읽는 은담맘이에요

예민한 기질의 첫째는 새 학년이 되는 날이 다가오니

"잘 할 수 있을까?"

"모르는 친구가 많으면 어떡하지?"

"공부가 어려우면 어떡하지?"

등등 조금씩 불안감을 내비치고 있어요

매일 학교에서 만들어온 걱정인형을 배게 아래에 두고 자는 불안도가 조금 높은 아이다보니

이 책을 그냥 지나칠 수 없었어요


/어린이를 위한 마음처방/

걱정과 불안 편

펠리시티브룩스 지음*마르 페레로 그림*송지혜 옮김

어스본출판사



차례를 살펴보면

걱정과 불안에 대해 정의한 후

어떻게 다루면 좋을지

부모님이 어떻게 도와주면 좋은지

담고 있네요




어스본에서 만든 그림책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간결한 설명과

선명한 색감의 일러스트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자 강점이에요

걱정과 두려움이 무엇인지

언제 그런 마음을 느낄 수 있는지

그런 감정을 느낄 때 우리의 몸에는 어떤 반응이 일어나는지

설명과 일러스트를 통해 알려준 다음



마음처방 편에서는

걱정과 불안을 잘 다룰 수 있는

실제로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하나하나 알려준답니다



저도 은이에게 심호흡을 강조하는데

1번에서 심호흡을 다뤄줘서

엄마의 말에 신뢰를 쌓을 수 있었어요 ㅎㅎ

불안 다루기부터 두려움을 극복하는

8가지의 방법이 제시되는데

하나씩 아이와 실천해보며

아이가 해봤을때 가장 효과가 있었던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어린이가 스스로 자신의 걱정과 불안이 어떤건지

어떻게 다루면 좋을지 배울 수 있는 책이지만

아직 아이들은 어리고 미숙하기때문에

부모인 우리가 적극적으로 아이를 도와줘야된다고 생각해요

도와주고 싶지만 그 방법을 잘 모르거나 잘못된 경우가 있다보니

아이도 부모님도 서로 힘들때가 있는데요

어린이 마음처방에서는 마지막에

<부모님을 위한 조언>을 실어두어

아이가 걱정과 불안을 느낄 때

옆에서 어떻게 도와줘야하는지를 상세히 알려주고 있어요




첫째는 이런 부분이 있음 엄마보다 더 열심히 챙겨보면서

"엄마 이렇게 하래!" 훈수를 두고

실생활에서도 제가 실수를 하면

"그 책에서 이렇게 하라고 했는데 왜 안해?"

하면서 혼내기도 하는데요^^;;;;

네....

제가 더 꼼꼼히 읽고 실생활에서 실천을 하도록 해야죠ㅠ.ㅠ




불안을 다루는 방법 20가지

이 부분이 엄마인 제게는 벽에 붙여두고 매일 보고 싶은

이 책의 하이라이트랍니다

이 책을 읽으며

걱정과 불안은 누구나 느끼는 자연스러운 감정이라는 것

그런 감정을 가지는 것이 내가 못나고 뭔가를 잘못해서가 아니라는 것

을 또 한번 얘기나누고 싶구요

이런 부정적인 감정도 건강하게 다뤄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함께 나누고 싶어요:)




◈◈추천해요◈◈

이제 곧 3월이니

유치원 등 기관을 옮기는 아이들

초등 입학을 앞둔 아이들

새학년이 된다는 것에 불안감을 비추는 아이들

에게 우선 추천하고 싶구요

평소에도 낯선 곳을 두려워하거나

새로운 경험을 선뜻 시도해보지 못하는 아이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네요:)



*서평단으로 도서만을 제공받아 아이와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눕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