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우 시인의 이상한 낱말 사전 동시야 놀자 16
박성우 지음, 서현 그림 / 비룡소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홉 살 마음 사전>으로 아이들과 친숙한 박성우 시인의
[이상한 낱말 사전]으로
비룡소 동시야 놀자 시리즈의 신작 16권이 출간 되었어요



호라이, 호라이호라이, 눈물바다 등 다수의 그림책을 출간하신 서현 작가님의 그림도 함께 만날 수 있답니다



[이상한 낱말 사전]은
“내”가 사물이나 동물을 보는 시선이 아닌
내가 “사물,동물”이 되어 그들의 시선으로 세상을 본다면 어떨까? 하는 재미난 상상으로 시작되었어요

‘내가 고양이라면?’
‘내가 젓가락이라면?’
‘내가 거울이라면~’ 등등




낱말의 시선에서 본 세상을 재미나게 풀어놓은 동시에
서현 작가님의 센스 넘치는 만화와 그림을 활용한 다양한 연출로
아이들이 동시의 내용을 더욱 쉽고 재미나게 접할 수 있어요



읽다보면 어느새 ‘내가 이 낱말이라면 나는 어떤 기분일까?’ 하며 아이의 상상력이 자극될 것 같아요☺️

실제로 이 책을 읽는 독자인 아이는 책을 펼친 후에는 중간중간 키득키득하며 끝까지 책을 놓지않더라구요

제일 재밌는 동시를 한 편 추천해달라고 하니
모두 다 재밌어서 어렵다고 한참 고심했답니다

고심 중 고른 아이의 추천 동시는
제일 마지막 사진의 <누에>편 이에요




역시 ‘똥’은 아직까지 만능 웃음 버튼 인가봅니다





박성우 시인님이 이 책의 낱말이 되어 상상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신 것 처럼
[이상한 낱말 사전]과 함께
무엇이든 되고 싶은 것이 되어 맘껏 놀면서 깜찍하고 놀라운 상상의 세계를 펼쳐보는 건 어떨까요?
(박성우 시인님 말씀 인용)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