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세계사 5 - 마리 앙투아네트와 나폴레옹의 대격변 시대 벌거벗은 세계사 5
최호정 그림, 김우람 글, 조한욱.김대보 감수, tvN〈벌거벗은 세계사〉제작팀 기획 / 아울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벌거벗은세계사
#5마리앙투아네트와나폴레옹의대격변시대
글_김우람
그림_최호정
감수_조한욱_김대보
#아울북 @owlbook21
고맙습니다♥

📌 온 가족이 함께보는 벌거벗은 세계사 티비프로그램도 좋은데 책 좋아하는 초등아이들이 더 반긴다.

(마리 앙투아네트와 나폴레옹의 대격변 시대)
프랑스 혁명부터 역사정보,벌거벗은 세계사 퀴즈까지 알차게 꾸며져 있다.

프롤로그의 빵 그림과 에펠탑 그림부터 프랑스 가고싶어하는 아이들 맘 쏙 빼앗고.

미술전시관에서 봤던 마리 앙투아네트,나폴레옹 초상화에 더욱 반가워하며 시와 샹송이 흐르는 자유의 나라 프랑스 여행을 출발한다.

전 세계인이 찾는 관광지 파리는 예술작품,유물 가득한 루브르 박물관과 오르세 미술관이 있다.
마리 앙투아네트 왕비의 원래 이름인 마리아 안토니아는 생소했지만 책을 보며 새로운 것을 알 수 있었다.

가짜뉴스로 국민 밉상이 된 마리앙투아네트,
프랑스 절대 왕정의 대표적인 왕인 루이14세,
그당시 프랑스 신분제도와 프랑스 혁명과 인권선언에 대해 보며 평등한 지금의 인권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앙투아네트의 "농민들에게 빵이 없으면 브리오슈를 먹게 하세요"라고 했다는 유명한 이야기가 가짜뉴스라는 사실에 가짜뉴스가 주는 폐해에 대해서도 무서운 경고를 준다.

"내 사전에 불가능이란 없다"
유명한 나폴레옹의 말도 만화 컷으로 나와 더 재밌고 유익하게 볼 수 있었고,황제가 된 나폴레옹의 '알프스를 넘는 나폴레옹' 그림 좋아하는 아이가 반가워하며 봤다.

자유,평등,형제애를 주장한 (혁명)에 대해 알게 된 프랑스 여행!
세계사 흥미많은 아이가 즐겁게 읽고,역사정보가 있어 서로 알려주니 더 유익하다.

우리나라의 혁명에 대해서도 같이 이야기를 해 주고,프랑스와 우리나라와의 관계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 친밀하게 느껴진다.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세계사.
책으로 즐겁고,유익하게 알 수 있고,좋아하는 책을 보며 행복한 시간이 된다.

💜아울북에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신간소개 #초등독서 #초등역사 #초등문해력 #초등세계사 #초등추천도서 #book #책과함께자라는아이들_허니겸이 #독서하는엄마 #초등책 #세계사 #책과일상 #독서맛집 #강심수정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