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을 조심해 - 달콤달콤 무시무시 아이세움 지식그림책 32
박은호 글, 윤지회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설탕의 달콤함~

 

뜨겁게 가열할 때 나는 설탕의 달콤함은 더욱 진가를 발하죠.

입에서 참을 수 없게 만드는....

 

 

설탕 사탕을 만들어 아그들과 사이좋게 한 개씩 나눠먹었답니다. 큰아들과 엄마는

맛있었는데 울 꼬맹인 너무 달아서 싫다고 하네요! 바로 치카치카도 했어요^^

 

이것이 책의 힘이라 할 수 있죠!

 

 

 

 

 

 

설탕을 녹일 때 뜨거워 가까이 오지는 못하게 했어요. 그래도 향은 맡을 수 있으니까요!

설탕 모습은 바뀌었지만 달콤함은 그대로 남아있죠.

 

설탕을 가열했을 때 설탕 색의 변화와 달콤한 향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해주고 싶어서 만들어 보았답니다.

 

기대이상으로 이쁘게 잘 만들어졌네요^^

 

 

자동차와 비행기의 사탕색과 별의 사탕색이 다른데요~

색의 변화를 보여주기 위해 자동차와 비행기의 설탕은 불에 좀 더 가열을 했답니다.

 

 

눈으로 보고 코로 향을 느끼고^^ 아이 먹고 싶다! 꿀꺽~

 

 

 

"엄마, 우리집에 달콤한 거 있어요?"

"왜 먹고 싶은 거 있어?"

"아니요~ 형 짜증낼 때 주려고요!" 책의 힘은 정말 강합니다.

바로 적용을 해 보이는데요^^

 

 

 

 

 

 

설탕을 먹으면 충치가 생겨요~ 여기까지는 잘 알고 있는 아이들!

그 외엔 알고 있는 것들이 별로 없을 것 같아요!

 

생각해보니 자세하게 알려준적이 없는 것 같네요^^;;

 

설탕처럼 당분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우리 뇌에서는 쾌감 호르몬이 분비가 되어요.

그래서 단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요~

 

 

당분들이 몸 속으로 퍼지고 있는 모습을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어요.

그림이 함께 보여지고 있어 쉽게 다가갈 수 있겠죠!

 

 

 

[달콤달콤 무시무시 설탕을 조심해]

아이들 지식그림책이예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들을 그림과 함께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는데요~

 

 

 

 

 

설탕의 재료~

설탕 먹기만했지 이부분은 알지 못했었네요^^;;

 

캐나다 국기에 나뭇잎이 있는 건 알고 있었어요. 모르는 사람은 없을 듯 싶은데요~

그 나뭇잎이 사탕단풍 잎이라는 건 이번에 알았다죠!

 

사탕단풍이라는 나무가 있네요~

 

 

사탕무가 있다는 것도 이번에 알았어요.

그림으로 다가가니 한결 쉽게 받아들이는 모습이었답니다.

이것이 지식그림책의 매력이지 싶은데요~ 난이도 있는 지식을 참 잘 풀어냈어요!

 

 

이 외에 설탕을 만드는 과정도 잘 보여주고 있답니다.

 

 

 

 

 

 

설탕의 다양함을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는 지식그림책으로

설탕의 재료, 설탕이 만들어지는 과정, 연대기, 설탕의 쓰임 등을 잘 보여주고 있어요.

 

설탕 적당량을 섭취하면 몸에 좋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몸에 좋지 않음도

잊지 않고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있네요^^

 

이 부분도 참 중요한 부분이죠!

 

설탕이 뭔 잘못이 있겠어요? 정말 설탕을 많이 먹는 사람들이 있어서 문제가 되는 거죠.

 

몸도 허약해지고, 키도 잘 자라지 않는다니 [이것뿐만이 아니죠!]

앞으론 몸에서 필요한만큼만 먹도록 해요^^

 

 

꼭꼭~ 약속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