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의력 해법수학 D1 - 만5세 ㅣ 창의력 해법수학 A1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수학적 창의력과 논리력을 길러 주는 학습지
창의력 해법수학!
울 5세 꼬맹이 만나다~~~~
반응은요?^^ ㅎㅎ
울 5세 꼬맹이 수학은?
수학동화로 개념을 잡아가면서 수학 학습지를 접해주려고 맘을 먹고 있었어요.
요즘 열심히 개념잡기에 돌입한 울 꼬맹이~
아주 적당한 시기에 창의력 해법수학을 만나게 되었네요^^
창의력 해법수학은?
A단계 [만 2,3세] ~ K단계 [초등 6학년] 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울 꼬맹이가 만난건 바로 D단계! [만, 4, 5, 6]
울 아이 수준을 진단 평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창의력 해법수학은 아이의 수준을 정확히 파악한 후 학습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인터넷 진단 평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littlechunjae.co.kr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1/08/18/19/511111i_6983874091.jpg)
창의력 해법수학 D단계 총 3권 구성이에요^^
두께는 적당하다 싶어요.
울 꼬맹이 책을 보면서 두께에 대해 아무말이 없는 것을 보면 말이죠~~
아이들도 두께로 부담을 느끼더라고요...ㅎㅎ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1/08/18/19/511111i_0827909229.jpg)
이번에 울 꼬맹이와 함께한 것은 [D1 1주차]를 함께 했어요.
[정답지와 동화를 따로 떼어냈어요]
음~ 요즘 엄마가 넘! 힘차게 달리는 걸까요?^^
그건 아닌것 같고~~
한동안 넘 놀았나 봅니다. 울 꼬맹이 어떤 책인지 보지도 않고 무조건 하기 싫다 하는거예요;;
어쩌누?
어른들도 쉬고 나면 한동안 일상에 복귀하는 것이 힘든데
아이들도 그러하겠지요~
"꼬맹아! 이리 와서 어떤 책인지 한번 보자~ 엄마가 보기엔 꼬맹이가 좋아할 만한 스타일의 책이야!"
빈 말이 아니라 정말 그랬거든요^^
'정말이죠?' 하는 표정의 꼬맹이~~~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1/08/18/19/511111i_9512342402.jpg)
눈을 번뜩! 크게 뜨고, 뭔가를 찾고 있는 꼬맹이^^
창의력 해법수학을 펼친 울 꼬맹이 책 접을 생각을 안하는거 있죠~~~
넘 많이 한다! 싶어 엄마가 오히려 "그만 할까?"
몇번을 물어 보았어요.
꼬맹이가 재미있어 하고 계속 하고 싶어해 하다 보면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거든요.
그럼 그때는 단호하게 "그만 하자!" 하네요.
평소 잘 알던 것들도 찾아내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거든요...ㅎㅎ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1/08/18/19/511111i_5360275394.jpg)
다른 곳, 이상한 곳 찾기
평소 틀린그림 찾기를 즐겨 하는 꼬맹이가 좋아라 하는 놀이에요^^
그래서 대부분 쉽게 가지요~
그런 꼬맹이에게도 어려움이 있었으니....
오른쪽 페이지 [그림자로 틀린 부분 찾기]를 만난건 처음이었거든요. 보통은 색, 모양, 표정 등으로 다른 부분을
찾곤 했던 꼬맹이 온통 검은 색의 그림자는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 모양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이런 부분이 참 좋았지요^^
5세 꼬맹이가 그동안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분을 접해볼 수 있으니까요~~~
페이지 하단에 [도움말]이 나와 있어 아이와 함께 하기 좋아요.
다양하고 새로운 소재로 단계에 맞게 접할 수 있는것 같아 좋네요.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1/08/18/19/511111i_0180230294.jpg)
울 꼬맹이 태극기를 보기는 했지만 이처럼 관찰도 하고 색도 칠해보고
또 찾아 보는 놀이를 해본건 처음인것 같아요^^
아주 잘 찾았어요.
다음엔 직접 태극기를 그려 보는 놀이활동을 해봐야겠어요... ㅎㅎ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1/08/18/19/511111i_3226045733.jpg)
앞에서 보았던 물건을 찾아 동그라미 하세요.
엄마는 마법사들이 가지고 있었던 물건들만 기억을 하는데 꼬맹이는 어떤 마법사가 들고 있는
물건인지도 알고 있네요... ㅎㅎ 아이들이 더 잘 알아요^^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1/08/18/19/511111i_7898141078.jpg)
울 꼬맹이 마냥 밝은 모습으로 함께 하고 있어요^^
아마도 같은 것이 계속 반복되는 지루함이 없이 새로운 놀이를 만나볼 수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옆에서 동생을 지켜보고 있던 울 큰아들!
"엄마, 이거 꼬맹이가 좋아하는것 같아요! 재미있게 보이더라고요^^"
울 큰아들 말투에서 '나도 해보고 싶다!' 라는 느낌이 물씬 풍기는 걸요~~~ ㅎㅎ
엄마가 보기에 꼬맹이가 좋아한다는 것은 느꼈지만 울 큰아들 눈에도 그리 보였나 봅니다.
아이의 눈으로 보기에도 동생이 좋아하는 것이 보였던것 같아요!
아이의 눈은 솔직하죠. 숨김이 없고 말이죠.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1/08/18/19/511111i_6594087311.jpg)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1/08/18/19/511111i_9634018627.jpg)
울 꼬맹이 [전체 보고 부분 찾기] 놀이는 가끔 해보았어요.
그런데 [부분 보고 전체 찾기]는 처음인것 같아요. 엄마 기억에 없는 것을 보면 말이죠.
꼬맹이 반응에서도 알 수 있었어요^^
한번이라도 접해본 [전체 보고 부분 찾기]는 쉽게 해결하는 모습을 보인 꼬맹이건만 반면
[부분 보고 전체 찾기]는 처음엔 '뭔 말 인가?' 하는 표정이었거든요.
코에 동그라미 한거 보이시죠?^^
4사람의 전체적인 얼굴을 보면서 얼굴 안에 있는 '코' 를 찾아 동그라미 한것같더라고요~~~
전체 보고 부분을 찾은것 같아요....ㅎㅎ
다양하게 접해줘야 아이들 발전이 있는게 맞아요... 그죠^^
음~ 이 부분도 개인적으로 만족했던 부분이예요.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1/08/18/19/511111i_4193554952.jpg)
부분 보고 개수 추리
숨어 있는 아이들과 동물들의 수를 세어 빈 칸에 써 보세요.
아이들의 다리를 보곤 바로 4명 나왔는데 코끼리는 좀 헷갈려 했어요. 코끼리 다리가 여덟.
그럼 코끼리는 몇 마리?
코끼리 다리가 몇 개인지 부터 먼저 짚어 보는 것이 좋겠지요^^
꼬맹이가 그동안 많이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것들을 만나 볼 수 있어 좋았어요.
물론 쭉~ 함께 해야죠.... ㅎㅎ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1/08/18/19/511111i_4174460698.jpg)
울 꼬맹이가 좋아하는 CD도 들어있어요^^
동화구연을 보고 들으며 수학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도 있고,
중요 학습 내용으로 구성된 신나는 창의력 게임과 수 게임을 즐기면서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수 개념까지 다질 수 있어 좋아요. 꼬맹이 좋아하는 부분이네요... ㅎㅎ
엄마는 정답지가 자세하게 나와 있어 좋네요.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연계활동 소개 부분도 좋지만, 실제 학습할 때 아이와 나눌 수 있는
대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좋아요.
5세 꼬맹이와 함께한 창의력 해법수학 D1 1주차였어요.
또~ 함께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