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해법수학 D1 - 만5세 창의력 해법수학 A1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수학적 창의력과 논리력을 길러 주는 학습지

창의력 해법수학!

 

 울 5세 꼬맹이 만나다~~~~ 

반응은요?^^ ㅎㅎ

 

 

 

울 5세 꼬맹이 수학은? 

 

수학동화로 개념을 잡아가면서 수학 학습지를 접해주려고 맘을 먹고 있었어요.

 

 

요즘 열심히 개념잡기에 돌입한 울 꼬맹이~

아주 적당한 시기에 창의력 해법수학을 만나게 되었네요^^ 

 

 

창의력 해법수학은?

  

 

A단계 [만 2,3세] ~  K단계 [초등 6학년] 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울 꼬맹이가 만난건 바로 D단계!  [만, 4, 5, 6] 

 

 

울 아이 수준을 진단 평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창의력 해법수학은 아이의 수준을 정확히 파악한 후 학습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인터넷 진단 평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littlechunjae.co.kr

 

 



 

 

창의력 해법수학 D단계 총 3권 구성이에요^^

 

두께는 적당하다 싶어요.

울 꼬맹이 책을 보면서 두께에 대해 아무말이 없는 것을 보면 말이죠~~

 

아이들도 두께로 부담을 느끼더라고요...ㅎㅎ


 

 



 

 

 이번에 울 꼬맹이와 함께한 것은 [D1 1주차]를 함께 했어요.   

 

[정답지와 동화를 따로 떼어냈어요]

 

 

음~ 요즘 엄마가 넘! 힘차게 달리는 걸까요?^^

그건 아닌것 같고~~

 

한동안 넘 놀았나 봅니다. 울 꼬맹이 어떤 책인지 보지도 않고 무조건 하기 싫다 하는거예요;;

 

어쩌누? 

 

어른들도 쉬고 나면 한동안 일상에 복귀하는 것이 힘든데 

아이들도 그러하겠지요~

 

 

"꼬맹아! 이리 와서 어떤 책인지 한번 보자~ 엄마가 보기엔 꼬맹이가 좋아할 만한 스타일의 책이야!"

빈 말이 아니라 정말 그랬거든요^^

 

'정말이죠?' 하는 표정의 꼬맹이~~~


 

 



 

 

눈을 번뜩!  크게 뜨고, 뭔가를 찾고 있는 꼬맹이^^

 

 

 

 창의력 해법수학을 펼친 울 꼬맹이 책 접을 생각을 안하는거 있죠~~~

 

 

넘 많이 한다! 싶어 엄마가 오히려 "그만 할까?"

몇번을 물어 보았어요.

 

 

꼬맹이가 재미있어 하고 계속 하고 싶어해 하다 보면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거든요.

그럼 그때는 단호하게 "그만 하자!" 하네요.

 

평소 잘 알던 것들도 찾아내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거든요...ㅎㅎ


 

 

 



 

 

다른 곳, 이상한 곳 찾기

 

평소 틀린그림 찾기를 즐겨 하는 꼬맹이가 좋아라 하는 놀이에요^^

그래서 대부분 쉽게 가지요~

 

그런 꼬맹이에게도 어려움이 있었으니....

 

오른쪽 페이지 [그림자로 틀린 부분 찾기]를 만난건 처음이었거든요.  보통은 색, 모양, 표정 등으로 다른 부분을

찾곤 했던 꼬맹이 온통 검은 색의 그림자는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 모양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이런 부분이 참 좋았지요^^

 

5세 꼬맹이가 그동안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분을 접해볼 수 있으니까요~~~

페이지 하단에 [도움말]이 나와 있어 아이와 함께 하기 좋아요.

 

 

다양하고 새로운 소재로 단계에 맞게 접할 수 있는것 같아 좋네요.


 

 



 

 

울 꼬맹이 태극기를 보기는 했지만 이처럼 관찰도 하고 색도 칠해보고

또 찾아 보는 놀이를 해본건 처음인것 같아요^^

 

아주 잘 찾았어요.

 

다음엔 직접 태극기를 그려 보는 놀이활동을 해봐야겠어요... ㅎㅎ


 

 



 

 

앞에서 보았던 물건을 찾아 동그라미 하세요.

 

엄마는 마법사들이 가지고 있었던 물건들만 기억을 하는데 꼬맹이는 어떤 마법사가 들고 있는

물건인지도 알고 있네요... ㅎㅎ  아이들이 더 잘 알아요^^

 


 



 

 

울 꼬맹이 마냥 밝은 모습으로 함께 하고 있어요^^

 

아마도 같은 것이 계속 반복되는 지루함이 없이 새로운 놀이를 만나볼 수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옆에서 동생을 지켜보고 있던 울 큰아들! 

"엄마, 이거 꼬맹이가 좋아하는것 같아요!  재미있게 보이더라고요^^"

 

울 큰아들 말투에서 '나도 해보고 싶다!' 라는 느낌이 물씬 풍기는 걸요~~~ ㅎㅎ

 

 

엄마가 보기에 꼬맹이가 좋아한다는 것은 느꼈지만 울 큰아들 눈에도 그리 보였나 봅니다.

아이의 눈으로 보기에도 동생이 좋아하는 것이 보였던것 같아요!

 

아이의 눈은 솔직하죠. 숨김이 없고 말이죠.


 

 



 



 

 

울 꼬맹이 [전체 보고 부분 찾기] 놀이는 가끔 해보았어요.

그런데 [부분 보고 전체 찾기]는 처음인것 같아요. 엄마 기억에 없는 것을 보면 말이죠.

 

꼬맹이 반응에서도 알 수 있었어요^^

 

한번이라도 접해본 [전체 보고 부분 찾기]는 쉽게 해결하는 모습을 보인 꼬맹이건만 반면

[부분 보고 전체 찾기]는 처음엔 '뭔 말 인가?' 하는 표정이었거든요.  

 

 

코에 동그라미 한거 보이시죠?^^

 

4사람의 전체적인 얼굴을 보면서 얼굴 안에 있는 '코' 를 찾아 동그라미 한것같더라고요~~~

전체 보고 부분을 찾은것 같아요....ㅎㅎ  

 

 

 다양하게 접해줘야 아이들 발전이 있는게 맞아요...  그죠^^ 

  음~ 이 부분도 개인적으로 만족했던 부분이예요. 

 

 




 

 

부분 보고 개수 추리

 

 

 

숨어 있는 아이들과 동물들의 수를 세어 빈 칸에 써 보세요.

 

아이들의 다리를 보곤 바로 4명 나왔는데 코끼리는 좀 헷갈려 했어요. 코끼리 다리가 여덟.   

그럼 코끼리는 몇 마리? 

 

코끼리 다리가 몇 개인지 부터 먼저 짚어 보는 것이 좋겠지요^^

 

 

꼬맹이가 그동안 많이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것들을 만나 볼 수 있어 좋았어요.

물론 쭉~ 함께 해야죠.... ㅎㅎ


 

 

 



 

 

울 꼬맹이가 좋아하는 CD도 들어있어요^^

 

동화구연을 보고 들으며 수학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도 있고, 

 

중요 학습 내용으로 구성된 신나는 창의력 게임과 수 게임을 즐기면서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수 개념까지 다질 수 있어 좋아요. 꼬맹이 좋아하는 부분이네요... ㅎㅎ

 

 

엄마는 정답지가 자세하게 나와 있어 좋네요.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연계활동 소개 부분도 좋지만, 실제 학습할 때 아이와 나눌 수 있는

대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좋아요.

 

 

5세 꼬맹이와 함께한 창의력 해법수학 D1 1주차였어요.    

 

또~ 함께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