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음보살.신묘장구대다라니 금난 이운정의 사불.사경 시리즈 2
이운정 지음 / 메모리웍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묘장구대다라니』를 읽고

 

 

  책을 받으면서 매일 한쪽씩 사경하겠다고 마음먹었다.

 사경 첫 날. 중학교때 쓰던 펜대에 새로운 펜촉과 잉크를 준비했다. 관세음보살을 염하면서 사경하는 마음과는 다르게 펜촉에 글씨가 긁히는 느낌이 나고 잉크는 적당히 스며나와 글자가 되어야 하는데 스며나오질 않는다.

 둘째 날. 셋째 날. 하루하루가 더해지면서 잉크가 촉 끝으로 모여와 글자 하나하나가 써지듯 내 마음이 촉 끝에 잉크처럼 모여 경전 위에 내려앉는다. 모이고 모인 글자들이 마음이고 관세음보살을 향한 부르짖음이 되었다. 사경하는 동안에도 많은 생각이 흘러갔다. 사경하는 동안 관세음보살을 염하는 마음에 다른 생각이 섞여 들어가지만 사경하는 동안은 마음이 편하다. 내가 부르는 소리를 들으신다면 천수천안 관자재보살의 마음으로 안아주시기 때문일거라고 믿는다.

 사경을 하면서 내 스스로 발원을 해본다.

- 내 마음 깨끗이 갈고 닦겠습니다.

- 항상 마음 속 소리가 귀 기울이려고 애쓰겠습니다.

-내가 나를 만나 대화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신묘장구대다라니는 “ 중생들의 소견으로는 측량하기 힘든 신기하고 미묘하며 불가사의한 내용을 담고 있는 큰 다라니”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책에도 쓰여있다. 그래서 우리말로 번역을 하지 않고 범어 그대로 독송하고 기도한다고 한다. 그래도 불자가 아니면서 이 책을 통해 신묘장구대다리니를 처음 만나는 사람들을 위해 번역이 된 부분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이 책을 통해 신묘장구대다리니를 한 자, 한 자 사경하는 동안 부처님 뜻을 알아가는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나모 라다나 다라야야

나막 알야 바로기제새바라야 모지사다바야

 

2017.09.2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