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재 삼국지 1 - 형제의 의를 맺다 이희재 삼국지 1
이희재 지음 / 휴머니스트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뜻을 모으다

『이희재, 삼국지』를 읽고

 


 

내가 처음 본 삼국지는 아버지가 보시는 9cm두께는 족히 되던 삼국지였다. 삼국지 안에 몇 장 실려있는 그림이 삼국지에 대한 내 첫 기억이다. 결혼 후 삼국지를 갖고 싶다던 신랑에게 선물하면서 제대로 된 삼국지를 접하고 읽어 봤었다.  그랬던 삼국지를 내 아이를 키우면서 이렇게 만화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니 얼른 만나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만화로 보는 삼국지는 10권짜리 글로 본 삼국지와는 정말 달랐다. 내 머리 속에 살고 있는 영웅들의 모습과 사뭇 다른 느낌도 들었다. 하지만 삼국지의 대표 영웅들이 그림으로 머릿속에 들어앉아 같이 이야기해가는 것도 재미있었다. 또 아이들에게 처음 삼국지를 접하게 해서 그런지 내용도 집약되어 있어 중간 중간 위트가 넘치는 장면도 있어 웃음짓게 했다.

 같은 뜻을 모아 함께 하는 영웅들이 지금 우리 모습같다. 글쓰기를 위해, 봉사를 위해, 마을을 위해 모이는 우리 동네 사람들 같다. 영웅들을 어찌 동네 사람에 비유하냐고 할지도 모르겠지만 뜻을 모은다는 것은 다 같지 않을까? 모은 뜻으로 나를 변화시킬 수도 있고, 우리 마을을 변화시킨다는 건 삼국지에서 보여준 영웅과 같은 모습이라고 생각된다.

 내가 처음 삼국지를 보았을 때 많은 인물에 압도되었듯 처음 만나는 우리 아이도 “재밌긴 한데 어려워”하고 말한다. 아직 어렵겠지. 하지만 이 인물들이 서로 뜻을 위해 뭉쳐 어려움을 극복하듯 너도 나중에 마음이 맞는 사람을 만나 힘든 시간을 헤쳐나가게 될거야. 삼국지를 만난 너와 내가 같이 이야기를 나눈다는 것만으로도 지금은 행복하다.


2017.04.2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