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는 인성 여행 - 20가지 이야기로 만나는 마음 멘토링 꿈결 청소년 교양서 시리즈 꿈의 비행 13
김진락 지음, 안호성 그림 / 꿈결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나는 어떤 사람일까?

[나를 찾는 인성 여행]을 읽고

 

 노란 책 표지에 여행가방과 파란 길, 자동차, 작은 숲과 나무. 어디든 여행하면서 챙겨야할것들이고 만나야 할 것들이다. 내가 나를 찾는 여행을 떠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내가 누군지 알 수 있는 날카로운 눈과 열린 마음이면 될 것이다. 부족하면 채우고 몰랐으면 알아가려는 모습. 그게 나를 만나기 위한 준비했지


책은 나를 여행하다, 너를 여행하다, 우리를 여행하다 셋으로 나뉘어 있다. 나, 너, 우리. 셋으로 나뉘어 있는게 마음에 들었다. 나만 강조하는게 아니라 너를 알아가고, 우리 함께 살아가기 위한 방법을 찾아가는 모습이 좋았다.

 

 

 

 각 항목마다 작은 동화나 이야기들이 더해져 있어 이야기만으로 생각을 하기도 좋았다. 아직 어린 우리 아이들에게도 이야기 만으로도 생각해볼 수 있게 해주었다. 조금 크면 마음 여행자의 생각노트를 보면서 자기 생각을 정리할 수도 있겠지. 그리고 하루의 실천 목록을 두어 어떻게 실천하면 좋을지 나와있어 이야기 나누기에도 좋았다.

 <절제>란 덕목 이야기 끝에 이 이야기에는 숨은 뜻이 있습니다. 하면서 동화를 다시 설명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생각할 기회를 주지 않는것같아 아쉬웠다. 아이들도 이 이야기를 듣고 그 정도는 생각할 수 있는 힘이 있다고 믿는다.

인성이 화두가 되는 요즘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책을 만나서 반가웠다. 아이의 상황에 맞춰 읽어가면서 실천한다면 우리 사회가 건강해 질 수 있으리라 본다.

2017.03.1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