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슬포슬 알밤 운동회 달리 창작그림책 14
양승희 지음 / 달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나는 운동회

포슬포슬 알밤운동회/양승희 /달리2024


토끼 마을에 알밤운동회가 열렸다. 운동장 중심에 여러 종목의 경기가 준비되어 있고, 트랙의 달리기 준비, 운동장 주변으로 펼쳐진 메달과 트로피, 먹거리가 어린 시절 운동화를 떠올리게 한다. 토끼마을의 알밤운동회의 우승상품은 알밤케이크. 삶아서 포슬포슬해진 알밤의 달콤함과 구수함이 입안 가득 퍼질 것 같다. 주인공 로로는 자기가 좋아하는 알밤케이크를 받고 싶어 너무 설레하지만 할머니와 함께 참가한 경기마다 이기지 못해 너무 속상해 한다. 할머니는 쉬는 시간에 로로와 알밤을 주으며 먹어보라 하지만 로로는 알밤케이크를 먹고 싶을 뿐이다. 그때 꿈틀꿈틀 대는 알밤하나가 로로와 할머니를 알밤세계로 데려간다. 알밤세계를 다녀온 로로와 할머니의 운동회는 어떻게 될까 하는 이야기다.


양승희 작가의 [말랑말랑 크리스마스]에 이어 [포슬포슬 알밤운동회]는 아기자기한 색감의 색연필화로 따스한 느낌을 준다. 할머니와 둘이 살고 있는 로로를 통해 조손가정에서 아이가 느끼는 좌절과 조부모로부터 받는 사랑이 얼마나 큰지를 색으로 보여주는 듯 하다. 운동회에 참여하는 아이들의 이름 하나하나도 작가와 어떤 사연으로 이어질 것 같다.


가을의 시끌벅적한 운동회를 통해 서로 하나가 되고 사랑이 넘치는 주인공 로로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경험한 운동회 이야기로 풍성한 시간을 보냈다. 여기 저기 운동회 소리로 가득 차는 동네에 아이들이 활기가 느껴진다. 로로와 함께 토끼마을의 운동회로 이야기꽃을 피워도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