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곰 공 콩
원지현 지음 / 한림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말로 놀자!
곰 공 콩/원지현 / 한림출판사 2023
곰, 공, 콩
글자의 모양만 언뜻 보면 같은 글자 같지만 소리를 내면 전혀 다른 소리를 내는 세 글자가 나타내는 사물이 만나 그림책을 이루었다. 아이들은 단단한 보드북을 넘기면서 자기가 좋아하는 곰과 공의 통통거림, 작은 콩도 어울려 함께 튀는 모습에 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곰, 공, 콩이 통통 튀다가 껌에 딱 달라붙은 상황에서 셋의 모습과 모험이 의성어, 의태어와 어울리는 그림책이다.
곰 공 콩 세 글자라서 일까? 각 쪽마다 3글자 이상이 넘어가지 않는 유아 보드북이다. 원지현 작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곰과 공으로 이야기를 만들면서 생명을 가진 콩을 함께 어우러지게 하여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듯했다. 언어치료와 학습에 관심을 갖고 일하기도 했던 작가의 경험을 살려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발음을 재미있게 발음해 볼 수 있도록 한 배려도 느낄 수 있다.
[곰 공 콩]은 읽으면 읽을수록 내 몸을 흔들면서 리듬을 타게 된다. 리듬을 타며 읽어주니 듣는 이도 리듬을 타면서 빠져들어 책과 함께 놀 수 있다. 또한 3글자 이상 넘어가지 않으니 책을 읽는 이는 이야기를 마음껏 꾸밀 수 있는 자유와 재미까지 더해준다. 말로 재미있게 놀아본 경험이 있는 아이가 말놀이를 하고, 말놀이를 해 본 아이가 단어도 다양하게 익히면서 책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다는 걸 우리 아이를 키우며 느꼈다. 아이와 재미있게 놀고 싶다면 말놀이를 할 수 있는 [곰 공 콩]을 만나보길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