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숲속에서는 웅진 세계그림책 238
필리프 잘베르 지음, 김윤진 옮김 / 웅진주니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은 그림 찾기

오늘 숲속에서는/필리프 잘베르 글. 그림/김윤진 옮김/ 웅진주니어 2023



[오늘 숲속에서는]은 펜화로 숲속 그림을 그리면서 숨은 그림 찾기를 넣어둔 책이다. 숨은 그림은 숲속에 살고 있는 생물들. 아기 다람쥐를 따라 숲속을 여행해야 한다. 장면을 쫙 펼쳐 왼쪽만 읽으면 주황빛으로 가득한 사슴, 고슴도치, 여우, 멧돼지 같은 주인공 동물을 만날 수 있다. 조금 더 많은 숲속 생물을 만나고 싶다면 오른쪽에 있는 설명을 따라가면서 장면마다 늘어나는 동물들을 찾으면 된다.


필리프 잘베르의 [오늘 숲속에서는]은 오랜만에 자세히 그려진 세밀화 책이다. 사람의 손으로 한 획 한 획 그린 그림 속에서 정성을 들여 찾은 동물은 우리가 숲속에 찾아가 얼마나 귀 기울이고, 관찰해야만 만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듯하다.


숲을 가서 가만히 여유를 갖고 보면 다람쥐도 만날 수 있고, 지저귀는 새소리에 귀 기울이면 박새, 쇠박새, 꾀꼬리, 뻐꾸기, 직박구리, 딱따구리 같은 작은 소리를 내는 새도 만날 수 있다. 새가 지어놓은 새집과 새들의 짝짓기 비행은 더불어 받을 수 있는 선물 같다는 생각을 한다. 이 책은 빨리 읽는 책이 아니다. 천천히 숨은 생물을 찾다 보면 책을 빨리 읽을 수 없고, 천천히 읽다 보면 마음도 차분해진다.


가볍게 보고 싶다면 장면의 왼쪽에 있는 지문만 읽으면서 책을 감상해도 좋고, 좀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장면의 오른쪽 본문 내용까지 함께 보면 좋겠다. 다만 책의 경계면에 숨어 있는 그림이 있어 완전히 펼쳐지는 제본 방식이었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 책은 가만히 마음을 기울여 봐야 하는 책이라 말하고 싶다. 마음을 기울여 책 속 숲에 있는 생물을 만나듯 실제 자연에서 관심을 기울이면 만날 수 있는 친구들이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내가 얼마나 마음을 다해 세상을 바라본다면 세상에서 찾을 수 있는 숨은 이야기가 많다는 걸 알려주는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