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숲속 친구들! - 동물들이 까꿍!
홍나리 지음 / 미디어창비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친구들!

안녕 숲속 친구들!/홍나리/미디어창비2022


[안녕, 숲속 친구들!]은 작가 홍나리가 어린 친구들을 위해 만든 보드북으로 테두리를 둥글게 처리해 안전까지 고려한 책이다. 이 책은 쨍하고 선명한 색과 "안녕! 친구들"이라는 제목이 먼저 눈에 들어오는 책이었다.


홍나리의 [안녕, 숲속 친구들]의 특징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겠다.


첫째, 그림책의 색이다. 출판사의 책 소개에 따르면 작가 홍나리는 이미지를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즐거움을 아이들에게 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자연에서 만날 수 있는 4가지 색으로 실크스크린 판화를 찍어 만든 책이 바로 [안녕, 숲속 친구들]이라고 한다. 노랑, 초록, 파랑, 갈색은 자연에서 가장 쉽고 친근하게 만날 수 있는 색이기도 하지만 4계절을 대표하는 색이기도 해서인지 선명하고 시원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색의 비율에 따라 따뜻한 느낌이 들기도 했다.


둘째, 궁금증을 유발한다. 창문이나 풀숲의 일부가 커팅 되어 있어 다음 장면 그림의 일부가 보이기 때문에 어떤 동물일까 호기심을 가지고 보게 된다. 내가 생각한 게 맞는 경우 아이는 더욱 즐거워하며 안녕하고 인사를 하게 될 것이다. 까꿍 놀이를 좋아하는 유아가 책을 넘기면서 동물과 눈을 맞추며 까꿍할 수 있도록 동물들이 모두 정면으로 아이를 바라보고 있다는 점은 작가의 배려라는 생각이 들었다.


셋째, 언어 표현이다. 동물들을 대표하는 의성어, 의태어 표현이 풍부하여 책을 통해 충분히 경험할 수 있다. 아이와 의성어 의태어를 활용해 몸 놀이를 하며 동물이 돼보기도 하고 숨바꼭질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문장이 엄마와 함께 산책하며 "누구지? ~였구나" 하는 표현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와 주거니 받거니 하다 보면 아이의 표현도 풍부해질 것이다.


내가 이 책을 고른 까닭은 내가 만나는 아이들을 위해서다. 선명한 색감이 아이의 눈길을 끌고 호기심을 가지고 손으로 커팅 된 부분을 느끼면서 촉감을 자극해 주고 싶었다. 무엇보다 새 학년 새 학기 시작에서 [안녕, 친구들] 표현을 익히기도 좋을 것 같다. 봄이 오면 아이들을 만나 어서 함께 보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