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손이와 사라진 구미호 저학년 읽기대장
김성효 지음, 홍지혜 그림 / 한솔수북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년손이와 떠나는 모험

천년손이와 사라진 구미호/김성효 글/홍지혜 그림/한솔수북

한솔수북에서 나온 김성효 작가의 [천년손이와 사라진 구미호]는 우리나라 옛이야기에 나오는 신비한 꽃(피돌릴 꽃, 말 많음 꽃, 귀밝은 꽃)이 피는 선계의 신선인 천년손이가 살장군과 용궁의 왕자인 자래와 함께 인간 세상에서 사라진 구미호를 구하는 이야기이다. 구미호인 임예은은 인간 세상의 나쁜 기운이 몸 속 깊이 스며들어 병이 들었고, 백삼 도령은 월령초를 구하러 인간계에 왔다가 아픈 임예은을 보살피면서 선계로 돌아가지 못한 신선이다. 천년손이가 찾아오자 병이 깊은 임예은을 구하기 위해 백삼 도령은 만년삼으로 변해 임예은을 구한다.

"살다 보면 소중한 것을 지키귀 위해 나를 희생해야 할 때도 있단다. 나는 괜찮아"(92쪽)

사람을 홀리고 변신을 잘하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구미호를 머릿속에 그리고 이야기를 보면서 구미호가 언제 , 어떤 느낌으로 나오는 걸까 하면서 이야기를 보고 있었다. 하지만 내가 알고 있는 구미호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이야기였다. 어른이라 내가 가진 배경지식에 갇혀 보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천년손이가 어떻게 인간계로 가게 되었는지, 자래와 천년손이의 만남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궁금해서 1편인 [천년손이와 사인검의 비밀]까지 찾아봐야겠다.

아이는 [ 천년손이와 구미호] 가 자기가 같이 찾아다니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면서 선계의 이야기, 천년손이가 임예은의 동생 유진이를 만나는 장면이 좀 더 길었으면 좋았을 거라며 이야기가 좀 짧아 아쉽다고 했다. 천년손이가 하는 모험을 아이는 더 즐기고 싶어 했다. 요즘은 모험을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지 않으니 책을 통해서 모험을 하면서 통쾌하기도 하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재미있었나 보다.

한솔수북에서 나온 책답게 저학년 어린이가 읽으면 재미있게 읽겠구나 싶다. 옛이야기에 나오는 구미호, 견우직녀 이야기, 천계의 신비한 꽃 이야기도 함께 나누면 좋겠다. 선계의 보물인 소원구슬이 사라졌다는 걸 안 신선들이 천년손이를 다시 부르는 걸 보니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