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튼튼 감사 일기 - 긍정적인 태도를 기르는
좋은생각 편집부 지음 / 좋은생각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 튼튼! 행복 착착!

마음 튼튼 감사 일기/좋은 생각/2021

아이와 잠자리에서 하는 일을 직접 적을 수 있는 [마음 튼튼 감사 일기]가 좋은 생각에서 나왔다. 좋은 생각은 학생시절 가끔 읽었던 책인데 이렇게 활동을 할 수 있는 책이 나왔다는 사실이 반가웠다. [마음 튼튼 감사 일기]는 오늘의 기분을 표시하고, 감사한 일 3가지을 적고, 즐거웠던 일을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마지막에 좋은 글귀를 적어두어 마음에 새겨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감사활동으로 그림을 그리기, 상주기, 만화그리기,내가 아끼는 물건 되새기기 등을 해 볼 수 있게 되어 있다.

아이와 잠자리에서 하던 고마운 이야기하기를 직접 적어볼 수 있어 아이에게 제안했다. 아이들은 자기 이야기를 말로만 하지 않고 적어 둠으로써 자신이 '이런 일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구나 '하고 볼 수 있다. 얼마나 고마운 일인지 모른다. 아이와 함께 고마운 일을 적어가는 경험을 한다면 행복도 착착 쌓여갈거라 믿는다.

내가 힘든 시간을 견디면서 순간순간 고마운 마음을 갖고 사는지 얼마나 중요한지 알았다. 힘든 순간에는 나밖에는 보이지 않았는데 아이에게 남편에게 "고맙다"는 말을 생활화하면서 아이와 남편에 내 곁으로 가깝게 왔다. 그러면서 내가 만나는 밖의 세상에 대해서도 고맙다는 말을 할 수 있는 힘이 생겼다. 이후 아이와 잠자리에서 그날 고마웠던 일 3개씩 이야기 하기를 했다. 아이의 말을 들으면서 작은 일에도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는 아이가 고맙고 내 마음에 고마운 마음이 모여 따뜻하게 된다. 하지만 이의 마음에 고마운 마음이 얼마나 쌓이는지는 잘 모르겠다. 차곡차곡 쌓여 세상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살길 바랄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