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이 좋다면 이런 직업! 이런 직업 어때? 1
스티브 마틴 지음, 로베르토 블레파리 그림, 김여진 옮김 / 한솔수북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 관련직업이 이렇게 많아!

동물이 좋다면 이런 직업/ 스티브 마틴 글/로베르토 블레파리 그림/김여진 옮김/한솔수복/2021

아이가 동물을 좋아하지만 겁내기도 하면서 동물과 관련된 직업을 하고 싶다고 한다. 동물농장, 동물의 왕국, 다큐를 보며 동물에 대한 지식을 쌓으면서 자긴 수의사가 되고 싶다고 한다. 아이의 꿈을 응원해야 하는 게 부모지만 내가 아는 동물에 관한 직업도 한계가 있었다. 아이에게 다양한 동물 관련 직업을 소개하고 싶다는 마음에 접한 책이 바로 이런 직업 어때 시리즈 중 [동물이 좋다면 이런 직업]이다.

한솔수북에서 나온 [동물이 좋다면 이런 직업]은 25가지 동물관 관련된 직업을 소개한다. 우리가 동물 관련 직업 하면 흔히 알고 있는 수의사도 반려동물 수의사, 농장 수의사, 동물원 수의사로 분야가 나누어지고, 사육사도 영장류 사육사, 파충류 사육사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동물에 관한 직업은 동물을 돌보고 보살피는 직업이 주로 있지만 반려동물 사진작가나 동물 배우 기획자, 반려동물 초상 화가처럼 동물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창의적인 사고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직업도 소개하고 있다. 외국에서 주로 아이가 아르바이트로 하던 도 그 워커나 펫시터 같은 직업도 소개하고 있어 다양한 동물 관련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다. 동물에 대한 직업은 앞에 소개된 직업만 있는 게 아니다. 또 다른 동물 관련 직업이 마지막 페이지에 나와 있으니 관심을 갖고 더 많은 직업을 찾아볼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 준다.

동물에 관련된 직업을 가진 사람이 자기 직업을 하루 일과와 함께 소개하는 형태를 하고 있어 아침부터 저녁까지 어떻게 하루가 돌아가는지도 엿볼 수 있다. 우리는 어떤 직업을 이야기하고 희망할 때 그 직업의 좋은 점만 보면서 직업을 희망하는 경우가 있다. 아이들이라면 더욱 그럴 것이다. 이 책은 각 직업의 장점과 단점을 소개하고 있어 아이가 어렴풋하게 알고 있는 장점뿐 아니라 단점을 보면서 각 직업의 다양한 면을 볼 수 있도록 해준 점이 좋다.

또한 동물에 관한 직업을 갖기 위해서 이 책에 나온 대부분은 이렇게 말한다.

"봉사활동으로 시작했어요"

봉사활동을 하다 보니 동물에 대한 정을 먼저 가지게 되고, 더 잘 이해하기 위해 공부해서 직업으로 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내가 좋아서 하는 공부가 바로 이런 공부 아닐까 싶다. 생명을 돌본다는 건 사랑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동물이 좋다면 이런 직업]을 다 보았다면 내게 가장 어울리는 직업을 찾아볼 차례이다. 무엇을 잘하는지, 성격은 어떤지, 관심사와 목표는 무엇인지 물어보면서 내가 원하는 직업, 나에게 어울리는 직업을 찬찬히 찾아볼 수 있는 배려가 고맙게 느껴진다.

아이와 책을 보고 넌 어떤 직업을 하고 싶은지 다시 이야기를 나누었다. 수의사만 이야기하던 아이가 그림 그리기도 좋아하고 사진 찍기도 좋아하니까 반려동물 사진작가나 반려동물 초상화 가도 괜찮은 직업 같다고 말한다. 아이가 동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아이와 다양한 직업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한솔수북에서 나온 [동물이 좋다면 이런 직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