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곤충 이야기 신기한 자연의 발견 시리즈
김진 지음 / 이비락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곤충과 친구하기

[처음 만나는 곤충이야기]를 읽고

우리집엔 여름이면 무당벌레가 들어오고, 가을이면 노린재가 들어와 머물다가 아이의 손이 이끌려 다시 밖으로 나가곤 한다. 베란다 모기장에는 노린재 알이 붙어 있고 아이들은 노린재가 또 왔다고 반가워한다. 그래서 일까 김진의 [처음 만나는 곤충이야기도 반가웠다.

김진의 [처음 만나는 곤충이야기]는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나비로 시작한다. 그 다음으로 많이 만날 수 있는 딱정벌레, 잠자리, 메뚜기, 사마귀, 이야기가 있는 곤충들과 신기한 외국곤충에 대한 이야기도 가득하다.

 

 

 

요즘 동네에서 가끔 만나던 실잠자리가 나와있었다. 네 이름이 아시아 실잠자리였구나. 하며 더욱 들여다보게 된다. 잠자리가 자랄때 물속의 모습, 의사행동(죽은척 하기)의 모습도 사진으로 담겨있어 잠자리의 생김뿐 아니라 생태적 특징까지 함께 할 수 있다. 또한 퀴즈가 있어 정보를 한 번 더 인식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었다.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는데 떡 하니 앞다리를 벌리고 있던 사마귀를 보고 깜짝 놀랐다. 아이들을 불러 사마귀가 있다고 하니 책에서 봤다면서 [처음 만나는 곤충이야기]를 들고와 넓적배 사마귀 같다며 특징을 하나하나 살펴보았다. 책 속에서 만난 곤충을 생활 속에서 만나니 더욱 반가웠다. 상자에 사마귀를 담아 사람들이 많이 가지 않을 풀밭에 풀어주고 돌아서며 뿌듯해 하는 아이들을 보며 자연과 함께 할 수 있어 고마웠다.

처음 만나는 곤충을 특징이 크고 자세히 나와 있는 사진과 함께 하니 직접 만났을 때 "정말 그런가?"하며 더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아이들과 이 가을에 만날 수 있는 곤충들을 김진의[ 처음 만나는 곤충 이야기]와 함께 만나 본다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