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은 축구왕 내 몸 튼튼 2
하신하 지음, 박영주 그림 / 키큰도토리(어진교육)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이름은 축구왕]은 축구왕이 되고 싶은 예준이의 이야기다.

축구왕이 되고 싶은 예준이가 저학년 축구 클럽에 가입한다. 같은 반이었던 여학생 연서도 축구 클럽에 가입하면서 예준이가 바라보는 미덥지 못한 연서에 대한 불만이 표출된다. 그리고 축구 대회를 위한 연습 게임을 하던 중 골 욕심에 예준이는 연서를 밀어붙이는데... 연서가 그만 다치고 만다. 



예이는 축구는 잘하는 사람들끼리 팀을 이루어야 더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예준이 아빠는 예준이의 생각과 다르다고 이야기한다.

예준이 아빠는 이야기한다.



"축구는 혼자가 아니라 같이 하는 운동이야"


아빠의 충고로 마음에 변화가 일어났는지 혼자 축구 연습을 하고 있는 연서를 도와준다. 연서를 밀어 다치게 했던 행동도 사과하고, 연서도 괜찮다고 하면서 서로의 팀워크는 예전보다 더 좋아졌다. 


드디어 축구클럽의 시합 날이 다가왔다. 연서가 다치기 전과는 분위기가 다른 예성이의 팀은 서로 도와 가며 열심을 게임을 하였다.. 하지만 결과는....




[내 이름은 축구왕]은 내 몸 튼튼 시리즈 중 하나로 어린이가 그림책의 이야기를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이 무엇인지 찾아가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다. 그리고 축구라는 운동이 혼자만 잘한다고 게임에서 이기는 것이 아니라 서로 도와 가면서 하는 운동이라는 교훈을 주는 책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축구의 장점은 기초체력이 좋아지고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해준다. 그리고 축구는 팀원이 하는 운동이기에 책임감과 사회성을 키워주며 축구의 다양한 규칙을 지켜야 하므로 페어플레이 정신을 배울 수 있다고 한다. 어린이 자신이 축구가 자신에게 맞는 운동인지 확인하는 과정도 겪어 보고, 축구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면 이 책 [내 이름은 축구왕]을 추천하고 싶다. 




#내이름은축구왕 #그림책 #서평 #키큰도토리

*출판사 지원을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