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3 - 야옹야옹! 실수하지마카롱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3
안영은 지음, 쏘울크리에이티브 그림 / 한솔수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원 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3], 이번에도 소원을 들어주는 위시위시 베이커리, 호빵처럼 빵빵한 열정을 가진 꼬냥이가 위시위시 베이커리에 알바생으로 들어온다. 실수도 엄청 열심히 하는 꼬냥이가 위시위시 베이커리에서 어떤 소동을 일으킬지 궁금해진다. 과연 꼬냥이는 어떤 실수를 저지르며 유삐와 친구들이 어떻게 상황을 마무리하는지 궁금해지기도 했다. 


실수를 많이 하지만, 그냥 미워할 수만 없는 꼬냥이, 너무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 문제.

어느 날 위시위시 베이커리의 오븐이 고장 난다. 평소에 꼬냥이 자신이 실수를 많이 해서 자신 오븐을 고장 낸 줄 알고, 밤새 고치지만... (사실은 꼬냥이가 오븐을 고장 낸 것이 아니라..... **가 고장 낸 것.) 꼬냥이는 실수도 많이 하지만 착해서 고장 난 오븐이 자신의 탓인 줄 알고.. 고치는데..

주문받아 놓았던, 빵, 쿠키, 마카롱, 케이크, 붕어빵이 주문해놓은 것과 다르게 모두 고양이 얼굴이 들어간 것. 유삐와 친구들이 황당해하는데...


그리고 꼬냥이는 알바를 그만둔다는 쪽지를 남기고 사라지는데... 어디로 사라졌을까... 책을 끝까지 읽다 보면 황당한 상황도 일어난다. 

유삐와 친구들이 집집마다 방문하여 죄송하다고 하지만... 의외의 상황에 놀라는데..

꼬냥이가 비록 실수를 하였지만, 좋은 결과가 생겼다는 것.



그리고 유삐와 친구들은 엘 할머니에게 실수를 하지 않은 실수빵 레시피를 부탁하는데.

'실수하지마카롱 레시피'을 받고 음악에 맞춰 신나게 만드는데.. 이 모습을 보니, 꼬냥이 보다 유삐와 친구들도 실수하는 것은 마찬가지....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사실도 알고 가자..

유삐와 친구들은 신나게 만들다 보니 달걀도 튀고 그냥 난장판이 되는데....


다음날 소원빵이 잘못 배달되었다는 것.

테마파크에 잘못된 소원빵이 배달되어 테마파크가 아니라 버터 파크로 되어버린 것..

하지만 이런 실수마저도 테마파크에 좋은 소식으로 될 것 같은 기분은...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3]는 알바생 꼬냥이로 인해서 잘못된 소원빵이 오히려 더 좋은 결과로 돌아온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이에게 열심히 해서 일어난 실수는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어서 좋았다. 물론 실수를 하면 안 좋은 일도 생기지만, 최선을 다한 후 일어난 실수는 어쩌면 좋은 일도 생길 수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위시위시 베이커리 시리즈답게 이야기의 구성이 알차고, 하나의 교훈을 주제로 소원 빵집에서 일어나는 상황에서 아이가 자연스럽게 그 교훈은 습득할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