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23.2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23년 1월
평점 :
품절


🔹️이번 월간샘터 2월호의 주제는 작심삼일입니다.
새해에 세운 계획들을 일주일도 온전히 클리어하지 못하는 1윌을 보내고 자신에게 실망할 시기가 2월인 것 같습니다.

🔹️월간 샘터 2월호의 스페셜 주제에 실린 글들은 다시 한번 더 마음을 다잡고 용기를 가지게 하는 내용들이었어요.
사실은 작심삼일이라는 주제라고 해서 호되게 야단 맞을 마음의 각오를 했거든요.그런데 오히려 새로운 시각으로 작심삼일을 바라보게 되었네요.
하루하루의 중요성과 무엇인가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려고 할 때 생각해봐야 할 본질적인 것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 의외로 끝내 지켜지지 못한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작심삼일도 있음을 알게 되었네요.

🔹️성격유형별로 알아보는 작심삼일 극복법은 제게 매우 유익한 코너였습니다. 제 성격을 진단해서 그에 맞는 해결법을 보기 쉽게 정리해놓아서 적극적으로 내용을 적용해 볼 생각입니다.올해는 샘터의 좋은 이야기들을 기억하면서 늘 실패의 연속인 자신에 대한 자괴감을 덜어내고 꾸준히 꺾이지 않는 의지로 걸어갈 생각입니다.

🔹️연재의 하나인 <차의 시간>은 차를 알고 싶은 제겐 언제나 반가운 코너이고 차에 대해 어렵지 않게 다가가게 하는 내용입니다. 영화를 소개하는 <어느 날의 OTT> 코너는 영화에세이스트 님의 깊이 있는 영화소개가 있어서 저의 공감을 끌어냅니다. 보지않은 영화라면 체크해두고 시간이 날 때 꼭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어느 OTT에서 볼 수 있는지 친절하게 표시되어 있으니 일부러 검색하지 않아도 되니 섬세한 편집도 엿보이네요.

🔹️이번 호에 소개된 달콤한 디저트는 <티라미수>입니다. 티라미수 맛집도 나와있고 디저트에 관한 유래도 있어서 궁금증도 해결되고, 누군가와 디저트를 먹을 때 그것에 관한숨은 이야기 해 줄 수 있는 즐거움도 얻을 수 있겠습니다.
🔹️건축이야기 속의 적산가옥 구조는 흥미롭고 실제로 일제강점기의 유산이 많은 지역에 사는 제겐 재미있는 주제입니다.그외에도 베트남 하노이의 꽃시장 풍경은 오래 전 방문했던 베트남 여행지에 대한 추억을 소환하고, 최혜선 님의 도쿄 레트로 여행 글은 언젠가 이런 주제로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설렘을 일으킵니다.

🔹️평범한 이웃들의 행복일기는 작은 일상과
관계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줍니다.

✨️얇고 가벼운 잡지 속 이야기들은 언제나 따뜻함과 용기를 주는 것들로 가득하고 따뜻한 차와 맛있는 디저트, 감동적인 영화와 멋진 여행지까지 있으니 늘 기다려지는 친구같은 샘터입니다.

@ 샘터출판사의 제공으로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샘터
#매거진
#월간지
#잡지추천
#2월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