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너지 -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권선복 지음 / 행복에너지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읽는건 꾸준해야 하고 '습관'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 같아요.
긍정훈련, 행복, 기쁨이라는 단어가 기억에 남는 책 한 권 소개할게용.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행복에너지>
(표지부터 희망참 ㅋㅋ)
leonard_special-9 

프롤로그를 봐도 우선 고병 / 고
ㅋㅋㅋ희망차고 생각부터 바꾸라는 이야기 ㅎㅎ

저도 참 긍정적인 편인데 지은이 권선복님은 더하면 더했음. ㅎㅎ
아무튼 프롤로그부터 희망차서 좋더라고요.
leonard_special-2 

행복, 긍정 요런 단어라면 사실
어떠한 챕터가 들어갈 지는 눈에 안봐도 뻔하긴 한데,

ㅡ그래도 재밌더라고요.

역발상에 실천력을 - 요건 구글이었고...ㅎㅎ
이 제목의 주인공(혹은 기업)은 어딜까 맞추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화복탄력성
당신도 인생의 명장이 될 수 있다 ㅎㅎㅎㅎㅎ

다른 제목들을 봐도 '희망희망해'ㅋㅋ


사실 다른 책들과 같이 유명한 인사들, 혹은 기업에 대한 메시지가 많아요.
그런 것들도 재미있었지만...
오히려 이런 '기본 페이지'가 공감이 많이 가고
많이 와닿았어요.

"꿈이 현실로 이루어질 날을 진심으로 바라는 사람은 반드시 빛을 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뭔가 라임돋는 (  ..) 이 글도 자꾸 곱씹어 읽어보니 도움이 되고-

당연한 얘기인데 이렇게 모아서 읽어보니까
그래, 시간이 이렇게 중요한 거였지. 라는 생각이 다시금 들고.


혼자 동굴 들어가는 사람들을 위한 페이지 ㅎㅎ

사실 대부분의 책, 그리고 이 책에서도 일부 유명한 사람 00 이야기인데 이러이러해서 저러저러한 면이 참 대단하다 이런 내용이 나와요
그러니까 더더욱 요런 번외 페이지 같은 아이를 특히!! 집중해서 읽음@@


많이 유명한 사람보다는
그늘에 가려졌던 사람에 대한 내용도 곱씹어보고...
 


또는 별거 아닌 '감탄'이라는 단어에 대해
나 자신에게도 '사소한 감탄'을 이끌어낼 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보기도 하고. 

책은 약 300페이지에요.
읽을 내용은 많으니 이 많은 에너지 중에서 어떠한 페이지를 내 것으로 만들어서
행복을 키워나갈 수 있을 지를 염두해두신다면, 
참 좋을 것 같아요. ^^



P.S 

정말 손으로 쓴 것 같은 이 시 ㅎㅎ
뭔가 우와 대작이다, 라기 보다는 정말 펜으로 꾹꾹 눌러서 긍정 에너지를 담아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책 쓰신 분이 쓴거라능..-_-;; (반전)

누구나 노력하고 마음을 전달하고자 한다면
서울시 스크린도어 시 작품으로도,
혹은 책으로, 영화 등으로도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 히히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깨비 2015-04-15 16: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읽었습니다.
아쉽게도 사진이 안나오네요. 사진 없어도 괜찮은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