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 사과하는 로봇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10
코스타스 하랄라스 지음, 리다 초우니카 그림, 김호정 옮김 / 책속물고기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을 보고 어떤 내용일까 참 궁금했답니다~~

대신 사과하는 로봇이라... 기발한데? 웃긴데? 그런데 표지에 보이는 로봇이 영~~ 힘들어 보이네요...

무슨 일일까요??

이 책의 주인공인 욜랜다는 사과하는 걸 싫어해요..

이제까지 미안해 라고 말한 적이 한 번도 없데요~~~

그런데 더 웃긴건 자신은 실수를 한번도 안했기 때문에 미안해 말 따위는 필요 없다는 거죠..

하지만 욜랜다는 완전 실수투성이 친구예요..

그치만 욜랜다는 사고가 일어나도 그건 늘 상대방이 비키지 않았기 때문에 치우지 않았기 때문에.. 등 자신의 잘못은 하나도 없다고 생각해요~~

이런 욜랜다를 위해 아빠가 미안해 로봇을 사오셨어요.

미안해 로봇은 욜랜다가 사고를 치거나 잘못을 하면 대신 미안해 라고 사과를 해주는 로봇이지요..

어느새 미안해 로봇은 욜랜다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어요 하지만 문제가 하나 생겼지요..

욜랜다가 미안해 로봇만 믿고 더 마음대로 해도 된다고 착각한것이지요..

엄마,아빠는 걱정이 되어 욜랜다를 나무라시고 타일러도 보았지만 소용이 없었어요..

그러던 어느날 욕실에 욜랜다가 미안해 로봇과 함께 목욕을 하고 있는것이었어요..

욜랜다는 로봇에게 물이 들어가면 고장난다는걸 전혀 몰랐나봐요~~

로봇은 거품을 뽀글뽀글 내뿜으며 고장나 버리고...욜랜다는 로봇을 끌어안고 죽지 말라고 소리쳤어요.

그리고 욜랜다는 로봇에게 미안해 미안해 정말 미안해 하며 진심으로 사과하게 된답니다..

요즘 정말 사과하기를 힘들어 하는 아이들 많쵸??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 또한 마음 속에서는 맴돌면서도 미안해 그 한마디가 잘 튀어 나오지 않아 속상하신 분들도 많을꺼예요..

내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사과 하는건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자랄 우리아이들에게 진심으로 사고하는 마음을 배우게 해주는 이야기... 참 좋은 내용을 전해 주는 그런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