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 나의 몸! 웅진 지식그림책 29
몰리 뱅 지음, 최순희 옮김 / 웅진주니어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칼테콧아너상을 세번이나 받은 몰리뱅의 작품이랍니다..

작가는 이 책을 사람들이 고마워 하지 않고 불평하는 모습이 안타까워 만들게 되었다고 해요...

우리 어린친구들이 어떻게 고마움을 이해 할 수 있을까? 고마워하는 마음을 어떻게 심어 줄까? 하고 고민하였는데..

어느날 문득 깨달았데요... 걸을수 있게 해주는 내 다리가...볼수 있게 해주는 이 눈이... 나의 온몸이 정말 고맙다는걸...

살아 있는 것이 얼마나 좋고 행복한지 깨닫고 되었고 살아 있기 때문에 이 책을 만들수 있고..그게 참 좋았데요^^

 







 내 튼튼한 발로 나는 서고,걸어 나니고,팔짝 뛰기도 해..

푹신한 엉덩이는 앉을때 편안하고,손은 참 대단해요~

팔이 있어 껴 안을수 있어 좋아~시키는 대로 움직여 주는 무릎이랑 팔꿈치도 고마워^^

동글동글 머리도 고맙고..정말 많은 일을 하는 내 입도 너무너무 고마워요..

눈이 있어 세상을 볼수 있고 귀로는 세상 모든 소리를 들어수 있어..

코가 있어 난 엄마랑 코로 뽀뽀를 하기도 해요~~

 



 고마워, 심장아. 내 온몸에 생명을 불어 넣어 줘서..

나는 오늘 참 많은 일을 하고 참 많은 감정을 느꼈지... 지금은 사랑을 느껴...

 

 

사실 아이에게 가르치기 전에 나 자신부터 무언가에 고마워 할 줄 몰랐던 것 같아요...

이 책을 읽으며 이제 부터라도 작은것 하나에도 감사해 할 줄 알고 기뻐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 자연스레 아이도 함께 배우고 느낄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이 책은 아이에게 그런 고마움이란 감정을 배우게 하고... 당연하게 여겼던 내 눈과 코,입,손, 발까지...

어쩜 가장 고마운 존재라는걸 일깨워 줍니다..

이 우주속에서 세상을 살아가고... 사랑을 느끼며 자신이 살아있음을 더블어 느낄수 있어요..

이 세상이 이 우주가 자신을 둘러싸고 있다는것을 깨닫고.. 그리고 온 우주가 내 몸속에 들어 있음을...

'고마워,나의몸'은 작가 몰리뱅의 짙은 색깔이 뚜렷이 느껴지는 그런 책이었어요..

간단한 주제 인듯 하면서도 읽으면 읽을수록 많이 생각하게 만들고 많이 느끼고..많이 깨닫게 하는 그런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