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 잡화점 : 하 잠뜰TV 본격 오리지널 스토리북
루체 그림, 김수경 글,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아이들을 통해서 이미 알고 있던 잠뜰TV 책도 있고 다양한 책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된후로 가면 수집가도 재밌게 읽었던 기억이 있다. 스토리도 재밌지만 그림도 너무나 취향저격이라 구겨지지 않게 소중하게 다뤘는데..

이번 '은하수 잡화점'에 실린 일러스트 화도 너무나 예쁜 것 같다.

잠뜰TV 책은 등장인물이 그렇게 많지 않고 아이들이 다 알고 있는 등장인물들이 책 마다 다른 역할을하고 있어서 더 흥미롭게 읽게되는 것 같다.




쓰러진 나무를 통해 멸망의 징조를 보게 된 잠뜰은 두가지 목표가 생긴다. 왕실 직속 마법 상점으로 선정되는 것과 별 조각의 비밀을 풀어 마을을 지키는 것!! 흑마법을 사용할 줄 아는 라더, 사람의 형상을 한 숲의 존재 공룡, 마법 학교 3학년에 재학중인 덕개, 혼령선을 타고 다니는 수현 등 주위의 많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바다 건너 무너진 성으로 가게 되고, 그 성에서 많은 것을 알게 되는데..




책과 함께 실려있는 오리지널 투명 스텐드 또한 소장가치가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다. 아까워서 차마 구기지 못하고 책갈피로 쓰고 있다.




유튜브 채널로 아이들에게 아주 익숙한 잠뜰!! 학습 만화나 채널을 그대로 만화책으로 옮긴 다른 크리에이터들과 다르게 다양한 소재의 책들이 소개되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한다. 어른들도 영화나 드라마 중 원작 웹툰이나 소설을 읽으면 작품 속 인물과 영화, 드라마 속 인물들을 일치시키면서 읽으면 더 재밌기 마련인데, 아이들도 유튜브에서 보던 인물들을 소설 속 주인공과 매치시켜서 읽으면 더 재밌나 보다.

'은하수 잡화점 하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욕심이 아닐까 싶다. 큰 이익을 앞두고 어느 누가 잠뜰처럼 자신은 욕심이 없다고 말 할 수 있을까?

사람이라면 누구나 남들보다 더 많이 갖길 원하고 남들보다 더 좋은 것을 원하는데... '은하수 잡화점 하권'을 읽으면 지나친 욕심은 화를 불러오고, 나 자신보다 주위의 사람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크면 욕심내지 않아도 이익은 따라오는 것 같다.

지금 현재 자신의 상황을 비난하고 불만만 가지기 보다 받아들이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주위 사람들과 조화롭게 살아하는 현명한 자신이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