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12 : 공룡과 화석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12
임혜영 그림, 김언정 외 글, 흔한컴퍼니 감수, 정현철 외 기획, 흔한남매 원작 / 주니어김영사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아이들이 재밌게 읽고 있는 책 중에 하나인 '흔한 남매 과학 탐험대'

1권부터 신간이 나올때마다 바로 바로 사서 읽는 책이다.

중간에 0권이 나와서 독특했는데...

이번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에 관한 내용에 화석까지...

과학이라고 하면 아이들이 어렵게만 생각하는데

아이들이 그래도 좋아하는 공룡과 조금은 낯선 화석을 어떻게 재밌게 이야기 해 줄지 기대가 된다.



크악 선물해준 반지 때문에 새로운 초능력을 갖게된 에이미와 개코알약을 먹고 후각이 엄청 발달하게 된 으뜸이는 화석을 발굴하는 현장에 가게된다. 다양한 공룡들에 대해서도 배우고 화석에 대해서도 공부하게 된 으뜸이와 에이미.. 거기다 진짜 같은 가상현실까지 경험하게 되는데...



책 중간 중간 흔한 궁금증이라고 하여 그 페이지에서 아이들이 궁금해 할 수 있는 것들을 아이들 대신 질문하고 답을 해주는 짦은 코너도 있지만

위의 사진과 같이 공룡과 화석에 관한 정보들을 아이들이 쉽고 잘 알아 들을 수 있게 사진 자료 등을 활용하여 설명해 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공부도 하면서 재밌는 만화도 읽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책 속에 흔한 놀이터라는 페이지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가 두가지 실려 있는데 그 자료들을 활용해서 어렵지 않고 재밌게 문제를 풀 수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초등학생이 되기 전부터 즐겨보던 '흔한 남매' 유튜브

연인 사이이지만 현실 남매라는 설정으로 실제로 남매인 우리 아이들이 아주 공감하며 봐왔었다.

그러다 책으로 만나게 된 흔한 남매, 방탈출, 고전, 호기심, 수수께끼, 세계사 등등 꾸준히 다양한 장르로 만나보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만화책이지만 사실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과학은 읽어도 좋다는 말을 듣고 1권부터 보게 된 '흔한 남매 과학 탐험대'

과학이지만 쉽고 재밌게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읽고 또 읽고

지금은 그 내용을 다 이해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좀 더 크면 어디선가 들어봤던 내용이라고 생각이 드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거기다 '흔한 남매 과학 탐험대'는 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연구진이 기획하고 감수 했다고 하니 더 믿음이 가는 책인것 같다.

지금까지 우주, 지구와 달, 우리의 몸 등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 내용을 모두 담고 있고, 생활 과학 정보, 과학 관련 최근 이슈, 우리나라 관련 정보까지 담고 있다고 하니 다른 과학 책이 필요 없을 정도이다.

거기다 누군가 과학은 엉뚱한 질문에서 부터 시작된다고 했는데 '흔한 남매 과학 탐험대' 속에도 엉뚱하지만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 봤을 다양한 질문들을 초등학생에게 설문조사를 하여 구성했다고 하니 내가 생각했던 질문이 책 속에 등장하는 것 만으로도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 어떤 내용이 이어지고 또 어떤 과학 이야기로 찾아 올지 몹시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