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1 : 잔 다르크 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1
야코.하몽 글, 식혜 그림, 임승휘 감수, 빨간내복야코 원작 / 야야트라이브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아이들이 따라 부르는 재미있는 노래로 알게된 야코~~

가사가 너무 찰떡이라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었는데..

그런 야코가 역사와 만나다니..

역사 속 인물을 어떻게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알려줄지 기대가 된다.

거기다 아이들 눈높이게 딱 맞게

지금 아이들과 같은 시절을 보내고 있는 역사속 인물을 만나러 과거로 가다니..

공부에 찌들어 살고 있는 요즘 시대의 잼민이들과 과거의 잼민이 거기다 역사 속 인물의 잼민이 시절은 어떻게 다를지 궁금하다.




등장인물은 아주 단순했다.

이번 '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1권에는 잔다르크가 등장하고, 사동, 야코, 스포키, 그리고 악당이 등장한다.

사동을 찾아 과거로 가기 위해 어린이가 된 야코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스포키의 집에 들어와 시간 장치를 부순 악당은 인간의 역사를 망가뜨려 야야족과 인간의 평화를 깨뜨리려고 한다. 종족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악당을 쫓아 무작정 15세기 프랑스로 떠난 사동은 어린 잔 다르크를 만나게 되고, Y 에너지를 위해 야코도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사동이 있는 곳을 찾아 떠나는데...



'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를 읽는 중간 중간 잔 다르크가 살고 있던 프랑스와 중세 유럽의 아이들 모습, 역사적인 인물등 다양한 역사 상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짧은 것 같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역사에 다가갈 수 있는 것 같다.

거기다 한 인물에 대한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어서 책을 읽고나면 그 인물과 그 인물이 살고 있던 시대의 모습까지 한번에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역시 야코를 좋아하다보니 역사속 인물 책이라도 재밌게 읽었다.

아직 우리나라 역사 속 인물에 대해서도 다 알지 못하지만

이번 '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를 읽으면서 잔 다르크에 대해서는 확실히 알고 가는 것 같다.

아이들이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나이가 어렸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믿고 끝까지 굽히지 않는 잔 다르크의 모습과

어려운 전쟁도 승리로 이끄는 모습에 아이들이 가장 놀라워 했던 것 같다.

그리고 예나 지금이나

너무나 뛰어난 사람을 시기하는 사람이 꼭 있기마련,

잔 다르크의 업적이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너무 어린나이에 명예롭지 못하게 죽게되지만

그래도 훗날 다시 잔 다르크의 명예를 지켜냈다게 참 다행인 것 같다.

또한 '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를 통해서 중세 유럽의 아이들 삶도 엿 볼 수 있었는데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성별과 지위에 따라 큰 차이가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놀이문화 또한 비슷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는데

남자와 여자의 놀이문화가 엄청 오래 전부터 이어져 왔다는 것이 신기했다.

결국 악당은 밝히지 못하고 1권이 끝이나고 말았는데

앞으로 악당이 왜 이런 일을 벌이는지, 또 정체가 무엇인지 몹시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