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인간 마피아 게임 1 - 절체절명! 백작과의 한판 승부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 1
아마유키 고오리 지음, 히메스즈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런데 백작과의 한판 승부는 또 뭘까?

표지에 나오는 어린 아이들이 어떻게 늑대인간과 마피아게임을 하고, 또 백작은 누굴까?

제목과 표지 그림만 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도무지 예상이 되지 않는 책이다.



등장인물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백작과 5명의 아이들, 그리고 선생님 두명...

처음에는 백작이 곧 늑대인간이겠지 했는데....

과연 이 중에서 늑대인간은 누굴까?



여름 캠프에서 돌아오는 길에 산사태가 일어나 근처에 있는 대저택에서 하룻밤을 묵게 된다.

그 대저택에는 백작이라는 남자가 살았는데 갑자기 사람으로 둔갑한 늑대를 찾는 '늑대인간 마피아 게임'을 시작하자고 하는데...

매일 밤 투표가 시작되고 늑대인간을 맞추지 못하면 한 명씩 늑대에게 잡혀 먹히는 게임...

과연 늑대인간을 맞추고 탈출할 수 있을까?



책을 읽는 내내 늑대인간이 누굴까 추리 했는데..

결국 맞추지 못했다.

너무나 생각지도 못했던 사람이 늑대인간이라서 책을 덮는 순간까지 재밌게 읽은 책이다.

처음에는 친구 다섯명이 서로를 의심하고 어쩔 수 없이 투표를 하는 모습이 안타까웠는데.. 그러면서도 서로 의견을 공유하고 위험에 빠진 친구를 구하려는 모습이 복 좋았다.

그리고 내가 만약 친구를 어쩔 수 없이 투표해야하는 상황이 된다면 어떻게 했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는데... 나도 책 속에 나오는 친구들과 같이 하지 않았을까 싶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사람들 말을 주의깊게 듣고 그 의미를 다시 한번 더 생각해보고, 또 게임을 하는 내내 규칙에는 헛점이 없는지 잘 살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반전이 너무 쎄고 규칙을 다시 한번 되 짚어 주니 너무 이해가 되서 놀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