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깽이네 경제 오락실 1라운드 - 무인도에서 탈출하라! 토깽이네 경제 오락실
조영선 지음, 유희석 그림,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토깽이네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 중 하나인 '토깽이네'

유튜브도 찾아서 다 챙겨보고

'토깽이네 지구 구출 대작전'도 신간이 나오면 바로바로 읽고 있었다.

다른 유튜버들과 달리 과학이나 역사, 세계 이런것이 아닌

토깽이네는 경제에 관한 이야기라 아이들에게 많은 정보를 줄 수 있을 것 같는 생각이 들었다.



1라운드 무인도에서 탈출하라!

처음에는 경제와 무인도가 무슨 관련이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읽다보니 아무것도 없는 무인도라서 경제 개념을 처음부터 잘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정약하며 살아가는 토깽이네 가족은 어느 날, 경품 이벤트에 당첨되어 최고급 크루즈 여행을 가게된다. 모든 것이 ‘공짜’라는 사실에 계약서의 약관을 제대로 읽지도 않고 사인을 하고, 흥청망청 사먹고 즐기고 하다보니, 일인당 쓸 수 있는 금액에는 한도가 있었다는 것을 알게된다.

게다가 약속한 일주일이 지나고 크루즈가 도착한 곳은 무인도!! 이곳에서 한 달을 버티면 상금 천만 원과 다음 라운드로 진출할 기회까지 주어진다고 한다. 토깽이네가 남은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었던 유일한 물건은 달랑 도끼 하나.

과연 토깽이네는 무인도에서 무사히 살아남아 탈출할 수 있을까?



한 챕터가 끝나면 위의 사진처럼 경제 개념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주는 페이지가 있고, 그것을 토대로 퀴즈도 풀고,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보너스 게임 페이지까지 있어서 지루할 틈 없이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책과 함께 경제 개념을 잘 설명해주는 '경제 개면 마스터카드'와 L자 화일이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다.



책을 펴자마자 순식간에 읽어내는 아이들, 아직 경제 개념이 어렵지만 책 내용만 잘 읽어본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 재미있다고 하는 것 같다.

얼마전 홍진경이 딸에게 용돈을 30만원?을 준다는 유튜브를 봤는데...

왜 그렇게 많이 주나 했더니 30만원으로 딸이 쓰는 모든 것을 딸이 지출하게 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외식을 해도 자기가 먹은 만큼 용돈에서 내고, 마트 장보는 것도, 필요한 것도 자기 용돈에서 다 해결해야 하니 아껴쓰는 법도 배우고 어려모로 좋았다고 말하는 홍진경...

이렇게 경제라는 것이 우리 주변에 아주 가까이 있는데 아이들이 모르고 지나치는 것 같다. 그래도 이 책을 통해서 다양한 경제 개념을 알게 되었으니

다음권에는 어떤 경제의 내용이 나올지, 토깽이네가 우승할지 무척 기대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