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마술사 아예 2 아예와 한글친구들
서미원 지음, 마누 그림, 조현진 감수 / 리스티아트(RESTYART)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언어마술사 아예 2' 책 표지를 봤을때, 한글을 떼고 학교에 들어갔다고 하지만 아직 들리는 대로 적거나 어휘력이 많이 부족하여 맞춤법이나 어휘 공부를 하는 아이들이 읽기에 딱인 책인 것 같았다.

거기다 다양한 상을 수상한 내역도 보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증강현실까지?? 그리고 등장인물들의 눈을 자음자로 표시하여 독특하면서도 귀엽게 그려져서 아이들이 까먹지 않고 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언어마술사 아예 2'는 우리나라 여러 지역을 다니며 마법 대결을 펼치는데, 그 속에서 순우리말, 사자성어, 속담 등 초등학생들이 알아야할 다양한 어휘들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주인공 아예가 지나온 다양한 지역에 대해 사진과 글로 따로 설명 해 주고 있어서 어휘력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문화재 등 다양한 정보를 공부할 수 있다.

 

 

 

'언어마술사 아예 2' 한 지역을 지나올 때마다 순우리말을 따로 정리해서 알려주고, 책의 마지막에 수록 되어있는 14가지 카드로 게임도 즐기고 증강현실까지 즐길 수 있어서 책의 활용도가 아주 높다.

아이들이 단어공부라 하면 거부감을 가질텐데 예쁜 그림으로 가득한 만화라서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어휘공부도 하고, 우리나라의 다양한 정보도 배울 수 있어서 더 재밌게 책을 읽었던 것 같다.

1권을 읽지 못해서 1권도 곧 읽어볼 참이다.

다음 이야기도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기대가된다.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