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이드 게임
이케이도 준 지음, 민경욱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사이드게임 #ノ?サイド?ゲ?ム #이케이도준 #池井? 潤 

 

난 럭비에 대해 잘 모른다난 농구를 좋아한다직접 하기도 하고 나름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다구기 종목이라 일맥상통한 면이 있겠지만 분명히 럭비와 농구는 다르다시장도 구조도 다를 것이다.

 

그리고 난 회사원도 아니다난 단 한 번도 회사원이었던 적이 없다내가 가진 직업이라는 게 아르바이트를 제외하고는 한국어 강사연구원선교단체 간사돈이 안 되는 직업이고 일반적인 사람들이 가지는 직업은 아니었다그래서 사내 정치 같은 거 잘 모른다좋게 말하면 순수하고 나쁘게 말하면 세상 물정 모른다고 볼 수도 있다그런데 이 책은 내가 모르는 세계인 럭비그리고 회사를 배경으로 이야기를 펼친다.

 

2년 전이었나? SBS에 스토브리그라는 드라마가 큰 주목을 받았었다프로야구를 배경으로 야구 경기가 아닌 팀을 구성하고 운영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였다그 드라마 속 주인공은 일반 회사원이었는데 어쩌다가 스포츠팀을 맡게 되면서 팀을 우승하게 만드는 사람이었다참 인상 깊은 장면들이 많았는데 이 소설은 그 드라마와 비슷한 면도 많다그 드라마나 이 책 모두 매우 재미있다.

 

본사 경영전략실에서 나름 잘 나가던 주인공 기미시마는 회사의 무리한 인수합병을 막은 대가로 미운털이 박혀 지역 공장 총무부장으로 좌천된다그는 회사의 아마추어 럭비팀 단장을 맡게 되는데 럭비에는 문외한이다그는 무엇이든지 깐깐하게 제대로 하는 성격이라 럭비팀 운영도 경영자의 마인드로 확실하게 된다그는 팀의 감독도 제대로 세우고 팀도 리빌딩을 한다잘못된 운영을 하는 일본의 럭비 협회와도 부딪치는 등 그는 여러 가지 일을 일으킨다.

 

이 책은 단순한 스포츠 성장 드라마만은 아니다회사 내에 권력 다툼과 권모술수도 다뤄진다하지만 럭비로 대표되는 노사이드 정신결국은 옳은 것이 이긴다는 단순하지만 분명한 메시지를 잘 전하고 있다무엇보다 이 책은 참 재미있다내가 경험하지 못한 세계를 다뤄서이기도 하지만 구성이 잘 짜여져 있고 적절한 반전도 흥미를 준다그리고 럭비 경기를 잘 다루고 있어서 글을 읽는데 박진감이 느껴진다여러모로 즐거움을 주는 소설이었다.

 

해당 게시물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