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 운을 부르는 풍수지리로 부자가 되는
박상익.이상준 지음 / 미래문화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풍수지리는 인간도 자연의 일부라는 개념으로, 자연과의 조화로운 삶을 살기위해 고려되어야할 조건들을 연구해온 학문입니다. 풍수에 대해서 거의 모르지만, 어떤 공간에 들어갔을때 기운이 풀리는 시원한 느낌이 드는 곳이 있고, 들어가가마자 답답하고 불안한 느낌이 들었던 공간이 있었습니다. 우연의 일치일수는 있지만, 이사를 하고 좋은일이든, 나쁜일이든 신변에 큰 변화를 겪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때마다 풍수지리에 대해서 한번 공부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은 풍수와 경매를 공부한 2명의 공동저자가 풍수지리에 맞는 땅을 선별해서 좋은 땅으로 운이 좋은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책의 내용중 남향이 꼭 좋거나, 한강변이 풍수적으로 마냥 좋은 것만은 아니라고 하면서, 그동안 선입견으로 가지고 있었던 풍수지리에 대한 여러가지 새로운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살면서 마음이 편안한, 좋은 땅이 가진 풍수의 조건에 대해서 그림과 함께 설명해 주어서 초보자인데도 쉽게 이해할수 있었습니다.



책의 내용중에 이해 하기 힘든 개념의 이론도 있어서, 책의 내용 전체를 이해하면서 읽은 것은 아니지만, 초보자가 보아도 이해가 되고, 실전에서 활용할 만한 이론들로 이제까지 살던 집들과,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집터, 안좋다고 하는 집터에 대해서 지도와 함께 공부해보니 느낌적으로 좋았던 이유가 자연스러운 자연의 흐름을 느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 눈이 정확히 보이지는 않지만, 흐름으로 느껴지는 땅의 좋은 기운으로 건강과 재운, 자식운까지 높일수 있다면, 부동산 고려시 가격에만 맞는 땅이아니라 지형과 자연의 흐름과 맞는 땅인지도 어느정도 참고를 해도 좋은 개념인것 같습니다.



#운을 부르는 풍수지리로 부자가 되는 부동산 투자 #박상익, 이상준 #미래문화사 #책과콩나무 #책과콩나무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