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의 뇌 - 뇌과학에서 찾아낸 4가지 양육 원칙
김붕년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육아에 대해서 공부하다가 알게된 김붕년 교수님은 실력도 뛰어나시지만, 좋은 인상에서 느껴지는 배려가 책에서까지도 아이와 엄마를 위해서 쓰여져 있다는 것을 느껴졌습니다. 어떻게 하면 아이를 잘키울지 걱정하는 엄마아빠에게 아이를 위한 조언을 과학적 근거를 들어서 담담하게 쓰여져 있습니다.
한동안 많이 회자되던 아이들의 마음 읽어주기 육아는 어떻게 보면 뜬구름 잡는 이야기 일수도 있고, 원칙과 규칙없는 육아를 할수 있을 가능성이 큰데, 뇌과학적인 관점에서 호르몬 등의 영향으로 인한 뇌의 반응등 육아에 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진행과정을 이해하게 되니, 엄마아빠가 아이에게 장기적으로 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일관되게, 자연스럽게 행동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아이의 행복과 관련된 호르몬등- 여러 스위치들을 알게되니, 힘을 덜들이고도 옳바른 방향으로 조금씩만 루틴과 행동을 바꾸면 장기적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육아를 어렵게 복잡하게 생각하게 하는 많은 조언과 이야기들에 현혹되어 휩쓸리지 말고 간단하지만,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자신감을 가지면 엄마아빠의 마음에 여유도 생기고 더 좋은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적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이의 장기적인 행복을 위한 육아에 대한 명확한 기준과 조언을 얻고 싶은 엄마 아빠들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