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데일 카네기의 주도권 수업 - 최고 버전의 나를 만드는 인생 로드맵
조 하트.마이클 크롬 지음, 이미숙 옮김 / 니들북 / 2023년 7월
평점 :
우선은 이 책의 제목이 데일 카네기의 주도권 수업이였기 때문에 데일 카네기의 책중에 그동안 보지 못했던 책이 이번에 새로이 번역이 되어서 나왔나 싶었습니다. 그러나 서문에서 바로 나오는데, 이책은 데일 카네기가 직접 집필한 책은 아니고, 카네기 연구소의 CEO인 조하트와 데일 카네기의 손자인 마이클 크롬이 공동 집필한 책이 였습니다. 솔직히 처음엔 저자의 이름을 꼼꼼히 보지 못해서 데일 카네기가 직접 쓴 책도 아닌데, 데일 카네기의 이름으로 출판된것에 상술적으로 속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카네기 연구소가 워낙 오래된 역사를 가진 기관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떄문에, 속는셈치고 천천히 서문부터 보았는데 카네기 연구소의 CEO와 그의 손자가 같이 썼다는 글을 보고 한번 편견없이 자기 개발서를 읽는다는 느낌으로 읽어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은 목차의 흐름을 보고 읽고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각각의 챕터마다 풍보한 에피소드들과 마지막에 핵심 내용을 잘 정리해서 요약해서 놓아서, 읽은 내용의 정리가 깔끔하게 되어서 수월하게 잘 읽혔습니다. 주도권이라는 것을 외부에서 찾으라는게 아니라 나의 내면의 생각과 감정에서 부터 외면의 인간관계와 그것을 이용해서 미래에 어떻게 주도권을 잡는지 천천히 방향감을 가지고 알려주는데, 기대없이 읽었다가, 데일 카네기의 이름과 상관없이 책을 정독하게 되었습니다.
다 읽고난후 제목에 데일 카네기의 이름이 왜 들어갔는지 어느정도 이해할수 있었습니다. 카네기 연구소에서 데일 카네기의 이론과 책을 많이 접해서 그의 사상과 가르침을 잘알고 있어서 그럴수도 있을것 같았습니다. 청출어람이라고 확실하게 말할수는 없었지만, 데일 카네기의 이름을 뺴고서라도 도음이 되는, 읽어볼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