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딸의 부동산 발품 시크릿
부엉이날다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와 딸의 부동산 발품 시크릿이라는 제목답게 저자가 엄마의 투자를 지켜보고 깨달은 지혜와 그것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투자를 경험한후 깨달은 것을, 저자의 딸에게 설명하는 형식의 책입니다.

저자의 인생사와 함께 시간순으로 투자의 일대기를 풀어 놓는데, 재테크 책으로 보기 시작했지만, 저자의 가정사에서 안타까움도 느끼고, 주인공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투자에서는 많은 수익을 남겼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고, 부동산의 비밀을 공부하겠다는 마음으로 책을 펼쳤는데, 읽다보니 2대에 걸친 부동산 투자 사이클을 간접 경헝했습니다.

예전에 부동산 공부 초반에는 객관적인 지식을 알려주는 재테크 책을 좋아했는데, 그런책을 읽다보니 머리로만 아는 죽은 지식은 직접 몸에 새겨지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꺠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자가 겪은 실패를 따라 겪지 않도록, 저자의 실패의 경험을 깊이 공감해서 그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는, 겸손한 자세와 마음 가짐을 갖게 하는 책이 진정한 재테크 책이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책이 그런 책으로 투자는 머리로, 지식으로 하는 것이 아닌 운과 복으로 하는 면이 크다는 것을 알려주면서, 돈을 벌려면 너무 돈에만 초점을 맞추지 말고, 돈을 벌어주는것은 결국 사람이다라는 생각으로, 사람을 중요시 하며 항상 겸손하며 또 겸손하라는 말이 와닿았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지식만을 전달하는 책은 아니고, 인생의 지혜를 얻을수 있습니다. 또한 관심 가져야할 저평가 지역에 대한 지도도 있으니, 지식과 정보 모두 얻을수 있는 책인거 같습니다.


 

이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